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용대-하정은, 세계랭킹 25계단 '껑충'

시계아이콘00분 2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2011 미국배드민턴오픈에서 혼합복식 우승을 차지한 이용대(삼성전기)-하정은(대교눈높이) 조가 세계랭킹에서 25계단이나 뛰어올랐다.


국제배드민턴연맹(BWF)이 21일 발표한 세계랭킹에 따르면 이용대-하정은 조는 혼합복식 65위에서 41위로 점프했다.

지난 5월 말 첫 호흡을 맞춘 이용대-하정은 조는 지난 17일 열린 미국오픈 그랑프리골드 혼합복식 결승에서 세계랭킹 6위 천훙링-천원싱(대만) 조를 2-0으로 완파하고 혼복 결성 후 첫 정상에 올랐다.


세계랭킹에서 수직상승하긴 했지만 올림픽 2연패를 노리는 이용대는 갈 길이 바쁘다. 2008 베이징올림픽서 혼합복식 금메달을 획득한 이용대는 '골드 파트너' 이효정의 대표팀 은퇴로 하정은을 새 짝으로 맞았지만 아직 올림픽 출전 안정권에 들지 못했다.

런던올림픽에 출전하려면 2012년 5월 첫째 주 발표되는 세계랭킹을 기준으로 최소 15위 이내에 들어야 한다. 때문에 남은 9개월 동안 부지런히 국제대회에 출전해 올림픽 포인트를 쌓아야 한다.


이용대-하정은 조는 오는 8월9일 영국 런던에서 개막되는 2011 세계선수권대회서 또한번 금메달에 도전한다.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 anju1015@
<ⓒ아시아경제 & 재밌는 뉴스, 즐거운 하루 "스포츠투데이(stoo.com)">

조범자 기자 anju1015@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