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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CJ헬로비전과 스마트TV 콘텐츠 협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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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CJ헬로비전과 스마트TV 콘텐츠 협력 왼쪽부터 삼성전자 이경식 상무, 삼성전자 이상철 전무, CJ헬로비전 변동식 대표, CJ헬로비전 최병환 상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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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삼성전자가 국내 N-스크린 방송서비스 대표주자인 CJ헬로비전과 손잡고 스마트TV 콘텐츠를 대폭 확대한다.

17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회사와 CJ헬로비전은 지난 14일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스마트TV 협력 협약'을 맺고 삼성 스마트TV 콘텐츠 확대를 위한 서비스 제휴에 협력하기로 했다.


삼성전자와 CJ헬로비전은 내달 말부터 CJ헬로비전의 '티빙(tving)'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티빙'은 국내 최초로 140여 개의 실시간 방송과 1만5000여 편의 방송, 영화 VOD를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CJ헬로비전의 프리미엄 동영상 서비스다.


삼성 스마트TV 고객들은 '티빙' 앱을 통해 Mnet, 온게임넷, XTM, tvN, 온스타일, Olive, 바둑TV 등 '티빙'을 통해 방영되는 음악, 게임, 익스트림스포츠, 라이프스타일 등 1만 여 편에 이르는 풍성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손쉽게 볼 수 있다.


삼성전자와 CJ헬로비전은 전 국민의 이목을 집중시킨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 시즌 3' 방영에 발맞춰 참가자 인터뷰, 이모저모 등 생생한 현장 스토리를 제공하는 것을 비롯해 최근 방영을 시작한 '코리아갓탤런트', '롤러코스터' 등 '티빙'이 보유한 다양한 방송 콘텐츠를 삼성 스마트TV를 통해 제공한다.


특히, '티빙' 계정 하나로 PC는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PC, 스마트TV 등 모든 스마트 기기에서 VOD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VOD 콘텐츠를 자유롭게 즐길 수는 N-스크린 서비스가 가능하게 된다.


예를 들어, 집에서 스마트TV로 감상하던 VOD 콘텐츠를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바로 다음 장면부터 이어서 시청할 수 있게 된다.


최병환 CJ헬로비전 티빙사업추진실장은 "전 세계 TV시장을 선도해 온 삼성 스마트TV에 프리미엄 방송 콘텐츠를 국내 최초로 N-스크린 서비스로로 제공해 온 '티빙'의 노하우를 더해 더욱 많은 고객이 보다 스마트하게 방송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상철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 전무는 "이번 CJ헬로비전과의 제휴로 고객들에게 삼성 스마트TV에서만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삼성전자는 지역별로 특화된 애플리케이션 외에도 3D VOD 서비스 등 차별화된 콘텐츠 확보를 위해 더욱 노력해 스마트TV 신드롬을 주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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