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야구 경기장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매우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원장 김영신)이 지난 5월 23일부터 6월 3일까지 전국의 야구 경기장 이용자 700명을 대상으로 이용 만족도를 조사했다.
그 결과 100점 만점 기준으로 관람시설 52.9점, 편의시설 39.5점, 경기장 운영 48.6점, 접근성 및 요금은 55.8점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야구 경기는 보통 3~4시간 동안 지속되지만 ‘관람석 의자의 편리성(44.1점)’과 ‘의자 사이 간격(37.1)’ 같은 관람시설 만족도는 대체로 낮았다.
편의시설은 조사항목 중 가장 낮은 점수를 받았는데, 특히 ‘입장객을 위한 개인 사물함(28.0)’, ‘수유 및 유아시설(31.3)’, ‘휴식 공간(38.8)’ 등의 만족도가 매우 낮았다.
경기장별로는 ‘인천문학 경기장’의 만족도가 4개 항목에서 가장 높았고, ‘광주무등 경기장’이 관람시설과 편의시설 등 2개 항목에서, ‘대구시민 경기장’이 경기장 운영과 접근성 및 요금 등 2개 항목에서 가장 낮았다.
박소연 기자 m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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