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앙소방학교, 소방공무원 ‘교수연구대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전국 소방공무원들의 강의·연구능력을 평가하는 교수연구대회가 7일 개최됐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한 이 대회는 전국 소방공무원들이 현장활동을 하면서 인식했던 문제의식과 해결방안을 공론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수요원들의 자기계발 촉진과 교육훈련기법 교류를 목적으로 연구 및 강의 2개 분야로 나눠 개최됐다. 특히 올해는 전국 소방공무원 대상으로 추천을 받아 7개 지방소방학교에서 14명이 출전했다.


심사는 소방전문가, 교육컨설팅 전문가, 대학교수 등 3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사전 내용심사와 대회 당일 발표심사 결과를 토대로 진행했다.


이 결과 강의분야에서는 경북소방학교(지방소방경 김인식), 연구분야에서는 경기소방학교(지방소방위 배도일)가 1위를 차지했다. 최우수 입상자 2명은 중앙공무원 교육원이 주관하는 중앙교육훈련 경연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중앙소방학교 관계자는 “매년 개최되는 전국단위의 교수연구대회를 통해 새로운 교육훈련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며 “올해 우수논문으로 선정된 연구내용은 변화와 도전의 시대에 부응하도록 정책부서에 제도개선안으로 추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배경환 기자 khba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