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동구(구청장 고재득)는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우선 공부습관을 바꿀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성동구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는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학습캠프'를 운영한다.
공부습관 길들이기, My Vision 캠프, 성공비전 플래닝, 고교진학을 위한 적성 진단 등 다양한 테마의 캠프를 계획 중이다.
초등학생을 자녀로 둔 학부모를 위한 '맘스쿨 그룹코칭' 과정도 준비 중이다.
접수는 오는 15일까지 선착순이며 성동구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2286-6164~6)로 전화 또는 방문신청하면 된다.
초등학생을 위한 역사와 농촌 탐방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성동문화원이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천안 독립기념관, 유관순 열사 유적지, 이두영선생 기념관, 우정박물관을 돌아보는 역사탐방이 오는 22일 실시된다.
충주 탄방마을을 찾아 농사체험, 우렁이줍기 등을 하는 녹색농촌체험프로그램은 26일 예정돼 있다.
접수는 6일부터이며 성동문화회관 1층 안내데스크에서 접수를 받는다.
참가비는 2만 원이다.
성동구의 3개 도서관에서는 초등학생 4~5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19~23일 5일간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
'마법의 시간여행'을 주제로 ‘국립어린이민속박물관 견학’, ‘영화상영’, ‘독서퀴즈와 토론’ 등 시간을 초월한 다양한 독서여행 프로그램을 도서관별로 준비하고 있다.
성동구립도서관에서는 24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내와 세계 도시탐구’ ‘여행가방 책 만들기’ ‘여행 중 사고 대처요령’을 진행하며 금호도서관과 용답도서관에서는 각각 16명 학생들과 함께 ‘부루마블로 세계여행을 떠나요’ ‘동화속 영화여행을 떠나다’ ‘우리 가족여행 다녀왔어요’ 등을 진행한다.
이번 독서교실에 참여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에게는 국립중앙도서관장상, 국립어린이청소년관장상, 성동구립도서관장상이 수여된다.
개별신청 접수기간은 9~15일 교육받기 원하는 도서관에 신청하면 된다.
문의☎2204-6424(성동), 2204-6453(금호), 2204-6476(용답)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