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물류 기업 CJ GLS(대표이사 이재국)가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이 공동으로 선정하는 ‘2011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노사문화 우수기업’은 노사 상호간의 파트너십을 통한 협력적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해 지원하는 제도다. 우수한 노사문화를 사회 저변에 확산해 기업 및 국가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지난 96년부터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시행해 오고 있다.
CJ GLS는 노사협의체인 한마음협의회를 통해 노사 간 안정적이고 끊임없는 소통을 정착시켜 왔으며, ‘경영현황 공유’ ‘성과에 대한 철저한 보상’ ‘공정한 인사운영’ 등을 바탕으로 한 신뢰가 기업문화로 자리 잡은 점이 선정의 주요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현대모비스, 국내 최강 음성인식 AVN 출시
현대모비스가 국내 최고의 음성인식 성능을 자랑하는 내비게이션을 출시했다.
‘폰터스 T-3’라 이름 붙여진 이 제품은 거치형 PND(Portable Navigation Device)가 아닌 AVN(오디오·비디오·내비게이션 일체형)으로 출시된 제품으로 현대엠 앤 소프트의 음성인식 지니3D맵을 처음 적용했다.
T-3는 150만 단어를 인식하고 차량 주행 시 내부음이나 외부 소음에도 안정적인 음성탐색이 가능하다. 또 ‘원샷 인식’ 기능을 통해 손쉽고 빠르게 목적지 검색이나 각종 명령어 전달이 가능하다.
호텔신라의 여름나기 보양식 특선 ‘삼계탕’
호텔신라는 대표적인 여름 보양식 삼계탕을 선보인다. 호텔신라의 ‘웰빙 삼계탕’은 황기 한 뿌리, 마늘 한 톨까지 100% 국내산 재료, 그 중에서도 최고급만을 엄선해 만든 제품이다. 상품기획 담당 전은미 대리는 “2010년의 작년의 경우 초복 때 상품을 받아보고 만족도가 높아 중복과 말복 때 선물 용도로 추가 주문을 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설명했다. 덕분에 호텔신라 삼계탕은 지난해에 2009년 대비 2배가량 매출이 늘었다.
이번에도 역시 1인분씩 정성스럽게 포장한 뒤 총 4인분을 고급 상자에 담아 선물용으로도 좋다. 초복(7월 14일)을 위한 상품은 7월 8일 주문을 마감해 7월 11~13일에 배송한다.
주부가 만들고 주부가 파는 아파트 교하 ‘롯데캐슬’
최근 분양한 파주 교하신도시 롯데캐슬 아파트는 주부인 여성 직원이 직접 설계하고, 분양을 맡았다. 건설회사에서 여성 직원 두 명이 호흡을 맞춰 아파트를 설계하고 분양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주인공은 롯데건설 디자인연구소 설계담당 이정민(35)과장과 마케팅부문 최유라(33) 과장.
두 명의 주부 과장이 의기투합해 아파트를 직접 설계하고 분양한 첫 작품이 바로 6월에 분양한 파주 교하신도시 롯데캐슬이다. 이번에 교하신도시 롯데캐슬에 처음 적용되는‘캐슬 맘&키즈 카페’도 이들의 아이디어에서 나왔다.
아로마테라피센터, 루이까또즈-프랑스관광청 행사 특강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대표 최승완)는 프랑스패션 브랜드 루이까또즈와 프랑스관광청이 진행하는 ‘숨어있는 프랑스 찾기’행사에서 나만의 천연향기, 아로마테라피 특강을 진행했다.
루이까또즈 플리그십 스토어에서 VIP를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깐느국제영화제 테마에 맞춰 파티에 온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에센셜오일을 다양하게 블랜딩해 고객들의 기호와 증상에 맞는 블랜딩을 선택하는 코너를 마련했다. 또 아로마테라피의 기본원리를 설명해 고객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모뉴엘, 40만원대 32형 LCD TV 선보여
모뉴엘이 디지털 방송 전환에 맞춰 고사양 디지털TV를 합리적 가격으로 선보인다. ‘CES 2011’에서 세계적으로 디자인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모뉴엘(대표 박홍석)이 롯데마트와 손잡고 23일부터 32형(80cm) LCD TV를 49만9000원에 판매한다. ‘Style S TV(모델명:MTV320CD)’는 디지털 튜너가 내장된 LCD TV로 16:9 와이드 화면에서 HD해상도(1360×768)를 지원한다. 간편한 멀티미디어 연결도 강점.
SD메모리 또는 USB 저장장치에 들어있는 사진, 영상, 음악을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으로 손쉽게 즐길 수 있다. 또 2개의 HDMI 포트로 엑스박스와 같은 비디오 게임기, 블루레이 플레이어, 캠코더, 디지털 카메라 등의 장비와 자유롭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Style S TV’는 전국 롯데마트 91개 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비밀스런 아빠의 과거, 연극 ‘대디’가 밝힌다
휴먼컴퍼니가 기획한 연극 ‘대디’가 대학로 아시조 극장에서 상영을 시작했다.
공연 시간은 월요일 오후 5시, 화·수·목요일 오후 4시, 토·일요일 오후 1시다. 금요일은 공연이 없다. 관람가격은 2만5000원. 리얼리티 코미디로, 이 시대의 모든 아빠들을 소재로 했다. 이순원, 박시우, 이다희, 김미정 등 다수의 배우가 출연한다.
밀레니엄 서울힐튼 실란트로 뷔페식 여름철 보양식
밀레니엄 서울힐튼 카페 실란트로는 7~8월 두 달간 한여름 건강 보양식 특선을 선보인다. 한여름 건강 보양식 특선은 실란트로 기존의 인기메뉴에 특별메뉴가 추가돼 뷔페식으로 마련된다. 구기자, 계피, 당귀 등 각종 한방재료를 사용해 우려낸 국물과, 잉어와 닭을 재료로 만든 용봉탕, 인삼과 영계로 만든 삼계탕, 인삼과 오골계의 인삼 오골계탕과 인삼 꼬리곰탕을 선보인다. 또 19가지 약재를 넣어 만든 중국식 보양음식 장생 불도장도 맛볼 수 있다.
공인회계사회 국가회계결산 관련 공무원 대상 수탁교육
한국공인회계사회(회장 권오형)는 2011 국가회계결산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국가회계 전문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국공인회계사회가 지난 2009년부터 3년째 기획재정부로부터 수탁받아 실시하고 있는 국가회계결산 실무교육은 관련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전문 또는 기본 과정으로 구분되어 있다.
전문교육은 중앙관서 및 회계·기금의 재무결산 담당자를 대상으로 총 15차례 주5일 35시간, 기본교육은 중앙관서 및 일선관서 dBrain 사용자에 대하여 전국 12개 지역을 순회하며 1일 6시간 프로그램으로 이뤄진다.
교육은 8월부터 5개월간 실시되며 전국 순회 교육뿐만 아니라 대상 공무원이 제약 없이 상시교육을 받을 수 있는 사이버 동영상 교육콘텐츠도 제작할 예정이다. 지난해까지 대통령실을 비롯한 50여 정부부처 회계담당 공무원 2324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숫자로 보는 경제 포커스
지금 뜨는 뉴스
1110000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상은(한나라당)의원은 “지난해 자신의 월평균 소득이 국민연금 지역 가입자 평균 월 소득액인 111만원 이하라고 신고한 전문직 종사자가 2009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국민연금 지역가입자인 전문직 종사자는 모두 7553명으로 이들이 자체 신고한 평균 월 소득은 197만3000. 박 의원은 “대부분 소규모 영세사업자로 구성된 지역가입자 평균 소득보다 낮다고 신고한 전문직 종사자가 전체의 27%라는 것은 도덕적 해이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3467000 지식경제부가 국제에너지기구(IEA)에서 최근 국제 석유수급 차질에 대응하기 위해 시행하는 비축유 방출 조치에 동참하기로 결정했다. 방출되는 양인 346만7000배럴은 4일분에 해당한다. 현재 우리나라 비축유는 모두 1억7300만배럴로 191일분에 해당한다. 지경부는 이번 조치로 IEA 회원국 12개국이 모두 6000만배럴을 방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믹 리뷰 백가혜 기자 lita@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