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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코파아메리카 대회에 공식차량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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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후원사 본격 활동 시작

기아차, 코파아메리카 대회에 공식차량 전달 기아차와 ‘코파 아메리카 2011’ 대회 조직위원회 관계자들이 대회 공식차량 전달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토마스 갈비스 기아 아르헨티나 대리점 사장, 하비에르 모우리노 부에노스아이레스 주정부 사무총장, 호세 루이스 메이쓰네르 ‘코파 아메리카 2011’ 대회 조직위원장, 손장원 기아 중남미지역본부장, 김병권 아르헨티나 한국대사, 실바나 곤깔베스 트래픽사(社) 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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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기아자동차가 다음달 1일 아르헨티나에서 개막되는 ‘코파 아메리카2011’ 대회 공식후원사로서 본격 활동을 시작했다.


기아차는 24일(현지시각) 부에노스아이레스의 라 플라타 경기장에서 손장원 기아차 중남미지역본부장과 호세 루이스 메이쓰네르 대회 조직위원장, 하비에르 모우리노 부에노스아이레스 주정부 사무총장, 김병권 아르헨티나 한국 대사 등 유력 인사 및 현지 기자단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회 공식차량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기아차는 대회기간 동안 선수단과 취재진, 조직위원회 관계자 등에게 이동 편의를 제공하고자 쏘울, 포르테, 쏘렌토, 카니발, 모하비, 카렌스 등 7개 차종 총 55대의 대회 운영차량을 조직위원회에 전달하고, 기아차 브랜드 장식용 스티커로 꾸며진 출전국 대표팀 버스도 함께 전시했다.


손장원 중남미지역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기아차는 대회 후원을 통해 연간 자동차 수요 600만대의 신흥 중남미시장에서 글로벌 브랜드로 더욱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 메이쓰네르 대회 조직위원장은 “스포츠 마케팅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가진 기아차와 함께 ‘코파 아메리카 2011’ 대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아차는 대회기간 동안 ▲경기장 A보드 및 전광판 광고 ▲길거리 응원 ▲‘기아 아마추어 5인제 축구대회’ ▲페이스북 등 SNS 미디어를 활용한 티켓 프로모션 등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브랜드 인지도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다음달 1일부터 24일까지 아르헨티나 8개 도시에서 펼쳐지는 이번 대회에는 개최국인 아르헨티나를 비롯해 브라질, 우루과이, 콜롬비아 등 남미 전통의 축구 강호 10개국과 초청국인 멕시코, 코스타리카 등 총 12개국이 3개조로 나눠 우승컵을 다투게 된다.


한편 기아차는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중남미 시장에서 피칸토, 포르테, 스포티지, 쏘울 등을 앞세워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한 7만7322대를 팔았으며, 올해 18만대 판매 목표(시장점유율 3.0%)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최일권 기자 igchoi@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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