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형에쿠스, 신차품질 역대 최고점수 획득

시계아이콘00분 4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미국 제이디파워 신차품질조사 결과..벤츠 아우디 등 동급차종 제쳐

신형에쿠스, 신차품질 역대 최고점수 획득 현대차 신형 에쿠스.
AD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현대자동차 신형 에쿠스가 미국 시장조사업체인 J.D.파워가 23일(현지시간) 발표한 ‘2011년 신차품질조사’에서 현대차 역대 최고 점수인 61점을 기록했다.


24일 현대차에 따르면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미국에서 판매된 차량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신차품질조사에서 에쿠스는 올해 처음 평가대상이 된 12개의 차종 중 1위를 기록했으며 조사대상 브랜드의 234개 모델 중에서도 4위에 오르며 현대차와 기아차의 역대 차종 중 가장 높은 점수와 순위를 기록했다.

특히 에쿠스는 BMW7 시리즈, 벤츠 S클래스, 아우디 A8 등 고급차들을 제치고 동급의 ‘대형 고급승용차 부문’에서 2위에 올랐다.


브랜드별 평가에서 현대차는 108점을 얻어, 조사대상이 된 일반브랜드 20개 업체 중 5위를, 전체브랜드에서는 32개 업체 중 11위를 기록했다.

한편 기아차는 전년대비 13점이 향상된 113점을 기록하며 일반브랜드에서 전년대비 6계단 상승한 9위를 기록했다.

특히 현대차와 기아차는 전체 메이커 중 신차 및 개조차를 가장 많이 투입했음에도불구하고 상위권 품질을 유지하거나 전년 대비 향상된 품질을 기록했다.


차급별 평가에서는 기아차 프라이드가 85점, 현대차 베르나가 106점을 달성하며 ‘소형차부문’에서 각각 2위와 3위에 올랐으며 기아차 쏘울은 ‘소형 다목적용차 부문’에서 111점으로 도요타 싸이언xB를 누르고 2위를 기록하는 등 4개 차종이 품질우수상을 수상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지에서의 지속적인 품질 호평에 따라 브랜드 이미지가 상승하고 있다”며 “향후 더욱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전방위 고객 품질 만족 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J.D.파워의 신차품질조사는 구입 후 3개월이 지난 차량의 고객들에게 228개 항목에 대한 초기품질 만족도를 조사해 100대당 불만건수로 나타내는 것으로, 점수가 낮을수록 품질만족도가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최일권 기자 igchoi@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