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ISA, '제8회 해킹방어대회' 참가자 접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5초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시중)와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서종렬, 이하 KISA)은 9일부터 22일까지 '제8회 해킹방어대회' 참가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8회를 맞는 이번 대회는 해킹,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 등 인터넷 침해사고에 대한 방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03년부터 개최됐다.

KISA는 대회 초기에는 대부분 직장인들이 참여했으나, 이후 대학생과 고등학생들의 비중이 높아지면서 보안전문가로 성장하는 등용문으로 자리 잡았다고 설명했다.


이번 대회 예선은 온라인상에서 6월 24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며, 본선은 오는 7월 5일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다.


대상팀은 방송통신위원장상과 상금 1000만원을 받으며, 금상팀 2개팀은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과 상금 400만원, 은상팀 2개팀은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과 상금 200만원을 각각 받게 된다.


서종렬 KISA원장은 "이번 해킹방어대회는 디도스, 금융권 보안사고 등 최근 해킹사고에 대한 대응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해킹방어대회를 통해 보안전문가 양성에 기여 하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