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간]CEO를 감동시키는 인간관계의 비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아시아경제 이영규 기자]직장에서 상사, 동료, 부하직원과 소통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 나왔다.


SKT의 사내강사로 출발해 올해 11년째 베테랑 강사로 활동중인 'The well 커뮤니케이션즈' 임무경 원장이 지은 'CEO를 감동시키는 인간관계의 비밀'(미래와 경영ㆍ297쪽).

임 원장은 이 책에서 기업교육컨설팅 '킹웨이 인재개발그룹'의 창립 멤버로, 수많은 현장경험을 통해 익힌 직장내 소통을 솔직 담백하게 풀어놓고 있다.


저자는 특히 신입사원들 비롯한 사회초년생이나 대학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이 책에 많이 담고 있다.

"신입사원의 경우 자신의 이미지를 제대로 굳힐 수 있는 주춧돌과 같은 기회를 잘 살릴 수 있는 방법을 깨우칠 수 있고, 직장 내에서 성과는 좋으나 관계가 좋지 않거나 동료에게 상처받아 혼자라는 느낌 때문에 고민하고 있는 직장인들에게도 유익한 정보가 많습니다"


임 원장은 나아가 이 책을 통해 직장내 올바른 대인관계로 재미있는 직장생활을 즐길 수 있을 방법을 제안하고 있다.


"고속도로가 꽉 막혀 짜증을 낸 적이 한 번씩은 있을 겁니다. 하지만 칠흑같은 밤에 지방도로를 달리다 앞차의 후미등을 발견하는 순간, 반가움을 느낀 적도 있을 겁니다. 직장내 생활 또한 이와 마찬가지입니다. 지금 옆에 있는 상사, 동료, 부하직원에 대해 귀찮다고 생각하기 보다는 깜깜한 밤에 앞 차량의 전조등과 같다는 생각을 한다면 한결 편안한 직장생활이 될 거라고 믿습니다."


임 원장은 '직장생활의 인간관계는 결국 마음먹기에 달렸다'며 이 책을 마무리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