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하겐다즈, 대학생 대상 바이럴 마케팅 공모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7초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하겐다즈는 온라인, SNS 등 다양한 미디어 활용을 통해 하겐다즈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전략을 주제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2011 바이럴 마케팅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학생들의 기발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하겐다즈만의 수퍼 프리미엄 퀄리티를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올해는 아이스크림을 만들 때 다른 재료와 함께 혼합하는 공기의 함량이 타사 제품에 비해 훨씬 작아, 부피는 작지만 더 무겁고, 아이스크림의 밀도가 높아 입 안에서 천천히 녹기 때문에 아이스크림 고유의 깊은 맛을 오래도록 음미할 수 있다는 제품의 차이를 가장 중점적으로 알리고자 집중하고 있다.


공모전 참가는 전국 2년제 이상 대학(원)생(단, 박사과정 제외)과 휴학생으로 개인 및 4인 이하의 팀 단위면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하겐다즈 공모전 홈페이지(www.haagendazs.co.kr/promotion)에 가입해 공모전 참가 약관에 동의한 후, 지정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며, 접수기간은 오는 20일부터 내달 6일까지이다.

공모전 1차 심사를 통해 선정된 본선 진출 6팀은 3주간의 미션 수행 후, 미션 결과 리포트를 제출하며 주제의 적합성, 창의성, 논리성, 현실성 등을 고려해 9월 1일 시상식에서 최종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상(1팀)에게는 장학금 200만원 및 상장, 우수상(2팀)에게는 장학금 100만원 및 상장, 장려상(3팀)에게는 장학금 50만원 및 상장을 수여한다.


하겐다즈 관계자는 "최근 스마트폰과 소셜 미디어 열풍으로 온라인, SNS 등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한 바이럴 홍보를 강화해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해나가고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며 "대학(원)생들의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통해 하겐다즈만의 퀄리티 스토리를 좀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새롭게 전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겐다즈는 오는 7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시내 주요 대학 5곳(동덕여대, 경희대, 숙명여대, 성신여대, 성균관대)에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대규모 무료 샘플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