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스타를 전면에 내세운 광고전략이 활성화되면서 순식간에 수만 개의 상품을 팔아치운다는 '만개녀', 완전 판매를 유도한다는 '완판녀' 등의 신조어도 덩달아 인기를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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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가수 이효리는 자신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한 화장품 회사의 아이라이너를 광고한 지 2주 만에 5만개를 판매한 데 이어 6개월 누적 50만개 판매를 돌파해 '만개녀'로 등극했다.
'만개녀'란 여자 스타가 광고하거나 사용한 제품이 불티나게 팔리거나 크게 화제가 되면서 그 수치가 백, 천을 넘어 단번에 만개 단위를 기록한다는 데서 생겨난 신조어다.
이 밖에도 TV홈쇼핑의 히트상품인 '하유미팩'은 CJ오쇼핑에서 23만개, 현대홈쇼핑에서 21만9000개가 판매되는 등 올 상반기에 팔린 양만 45만개에 육박하고 있다.
한 중소 안경업체는 2PM의 닉쿤을 모델로 전면에 내세운 이른바 '닉쿤 안경'으로 한 달 만에 1만개 판매를 너끈히 소화해 냈다.
광고 전문가들은 "스타 브랜드의 성공은 적극적으로 상품을 홍보하며 두터운 고정 팬층을 확보한 결과"라며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온라인이슈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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