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주항공, 수하물 5kg 이하 승객에 친환경세제 증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6월 1일~15일 김포발 제주행 왕복이용객 대상


제주항공, 수하물 5kg 이하 승객에 친환경세제 증정
AD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제주항공(대표 김종철)은 환경의 날을 맞아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 탑승객과 함께 하는 '수하물 줄이기'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1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이 기간 동안 김포발 제주행 승객 중 위탁수하물 무게가 5Kg 이하인 모든 승객에게 애경그룹 계열사인 애경의 스마트 겔세제 '리큐'(650ml)를 무료증정한다.

제품은 교환권으로 지급되며 제주여행을 마친 뒤 김포공항 수하물 도착장에 마련된 수령처에서 받을 수 있다. 2인 이상 동반여행객의 경우 교환권은 1인에게만 지급된다.


제주항공은 항공기 무게관리가 탄소 배출을 줄이는 핵심이라는 판단으로 이번 '수하물 줄이기'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


제주항공의 B737-800 항공기(189석)의 경우 승객 1인당 수하물 무게를 약 1Kg 줄이면 1대 당 약 200Kg이 감소돼, 김포~제주 노선을 기준으로 편당 약 5ℓ의 연료를 절약할 수 있다. 또한 탄소배출은 편당 12.6Kg이 줄어 김포~제주 노선에서만 연간 110t의 탄소배출을 막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제주항공은 저비용항공사 가운데 유일하게 자발적 온실가스 감축협약을 체결한 만큼 녹색항공사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번째로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