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일 초등 3~6학년, 중학생 대상으로 ‘스스로 학습센터 e-배움’ 개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구로구가 초중생들의 자기주도학습을 위해 인터넷 무료 학습사이트를 개설한다.
구로구는 30일 인터넷 환경에 친숙한 초중학생들이 혼자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스스로 학습센터 e-배움’ 사이트를 다음달 1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스스로 학습센터 e-배움’(http://study.guro.go.kr)은 초등학생 3학년부터 6학년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초등학생은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등 5과목이, 중학생은 교과 과정 전 과목이 학습 대상이다.
사이트는 크게 학습마당, 나의 공부방, 커뮤니티 등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된다.
학습마당에는 강의와 문제풀이, 나의 공부방에는 학습플래너, 커뮤니티에는 공지사항, 게시판, 학습문의 등 코너가 있다.
특히 학습마당에는 오답풀이 코너를 만들어 학생들이 틀린 문제에 대해 꼭 확인하고 지나갈 수 있도록 했다.
구로구 관계자는 “학생들이 한 번 틀리는 문제를 또 틀리는 경향이 있다”면서 “이를 해결해 주기 위해 일괄적인 문제풀이 외 오답풀이 코너를 더했다”고 설명했다.
‘스스로 학습센터 e-배움’ 사이트가 효율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구로구가 추가한 기능들도 눈길을 끈다.
학생들이 한눈을 팔지 않도록 일정 시간이 지나면 나타나는 팝업(클릭해야만 다음 단계로 진행), 학습 도중 메신저-게임-인터넷 등을 차단하는 기능, 일간, 주간, 월간 등으로 스스로 학습 계획을 세울 수 있는 다이어리 등이 대표적이다.
구로구는 “스스로 학습센터 e-배움 사이트가 자리 잡으면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부담을 줄여주고 공교육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