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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2000억 다이어트 시장 본격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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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CJ제일제당이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2000억원 규모의 다이어트 시장 공략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다이어트 시장 히트상품인 '팻다운'과 '디팻'을 중심으로 성수기인 8월 말까지 4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최근 '팻다운'을 리뉴얼한 제품 '팻다운 파워번'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에는 핵심성분인 가르시니아(HCA)가 초기 선보인 제품보다 9배(0.2g → 1.8g) 증가했고, 에너지 증진에 도움을 주는 나이아신 성분까지 추가했다.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가벼운 운동과 함께하면 효과적인 체지방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002년에 첫 출시된 '팻다운'은 '운동 전 마시는 휘트니스 드링크'라는 컨셉으로 다이어트 시장의 문을 두드렸다. 이후 출시 3개월 만에 100만병을 판매하는 등 연평균 1000만병 이상 팔리고 있는 히트상품이다.


제품 수명이 비교적 짧고 부침이 심한 국내 다이어트 시장에서 10년째 1위 브랜드를 유지, 현재까지 누적매출은 2000억원 이상에 달한다. CJ제일제당은 성수기 시즌을 겨냥, 공격적인 마케팅활동을 통해 올해 '팻다운' 매출을 200억원 이상 달성할 계획이다.


총 6개 제품을 거느린 '디팻' 브랜드도 다음달 1일 다이어트와 피부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디팻 뷰티라인'을 출시할 예정이다.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가르시니아(HCA) 성분과 피부점막형성 및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비타민A, 항산화에 좋은 비타민C, 콜라겐 등을 함유했다. 특히 여성의 라인을 형상화한 슬림한 병 모양과 강렬한 레드 컬러가 조화를 이뤘다.


2005년 선보인 '디팻'은 이후 지속적인 R&D를 통해 '디팻 CLA 플러스', '디팻 파워가르시니아' 등 차별화된 기능성 소재 제품을 선보이며 '팻다운'과 더불어 다이어트 제품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했다.


지난해부터는 기존의 단일소재 중심에서 2가지 이상의 기능성 소재를 함유한 제품으로 업그레이드하며 '디팻 번앤다운', '디팻 블럭앤다운' 등을 출시했고, 남성 전용 다이어트 제품으로는 처음으로 '디팻 옴므'를 선보이는 등 차별화된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유철안 CJ제일제당 다이어트 제품 담당 부장은 "건강과 자기관리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데다 다이어트의 기본인 운동이 증가하는 추세로 시장은 계속 성장할 것"이라며 "출시 10년째를 맞이하는 '팻다운'과 차별화된 다양한 제품 개발에 힘쓰는 '디팻' 브랜드로 시장 선점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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