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홈플러스가 참신한 쇼핑카트 디자인을 모집하고자 '카트 아트(CArt Art)' 공모전을 진행한다.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생 및 대학원생(휴학생 포함)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을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디자인을 접수하며, 대상(1팀)에게는 1000만원, 우수상(1팀)에게는 500만원, 장려상(5팀)에게는 100만원 등 총 2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심사에는 정경원 카이스트 교수, 안동민 인터그램 대표, 이유신 제일기획 CD 등이 참여하며 창의성(60%) 및 홈플러스 브랜드 성격과의 부합성(30%), 실제 제작 활용이 가능한 용이성(10%) 등을 기준으로 평가하게 된다.
수상작은 오는 6월17일 발표되며, 홈플러스는 수상작을 총 500대의 실제 쇼핑카트로 제작해 8월경 서울지역 5개 점포에 우선 배치할 계획이다.
홈플러스 이승한 회장은 "유통산업은 소비자와 만나는 최접점에 있기 때문에 '숫자'보다는 '문화'를 유산으로 남겨야 한다"며 "앞으로 평생교육스쿨의 문화예술 강좌를 확대하고 열린 갤러리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들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수준 높은 문화적 수요를 해갈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플러스 홈페이지(corporate.homeplus.co.kr) 및 '카트 아트' 운영사무국(cartart@megacom.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인경 기자 ikj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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