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다양한 가족사랑 행사 마련… 특전사 체험 변검 마술쇼 송파 스타킹 선발대회 눈길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온가족이 행복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공연·체험활동 등을 준비했다.
송파 스타킹 선발대회와 매직쇼, 가족사진 공모전 등 볼거리, 즐길거리 들이 가득하다.
◆어린이의 꿈이 자라는 신나는 5월~
송파구와 송파 가정어린이집 연합회는 어린이날을 하루 앞둔 4일, 석촌호수 서울놀이마당에서 '2011 송파구 어린이날 행사'를 연다.
어린이와 가정어린이집 교사, 학부모 등 1500여 명이 참여하는 이날 행사는 종이자동차 만들기, 난타체험 등 식전행사 외에도 풍물단의 공연과 캥거루 달리기, 신발멀리 던지기 등 다양한 게임으로 어린이들에게 신나는 하루를 선사한다.
또 이번 어린이날은 어린이들의 꿈과 상상력을 키워줄 특별한 볼거리들이 풍성하게 펼쳐진다.
거여동에 위치한 특전사에서는 5일, 어린이들을 위해 연병장을 활짝 연다.
특전사 장병들은 어린이들을 위해 평소 갈고 닦은 특공무술과 고공강하 등 다양한 묘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어린이들은 낙하산과 페이스페인팅 등 특전사 체험도 해볼 수 있다.
특히 이날 특전사에서는 다문화가족 80명을 초대해 당당한 대한민국 국민으로 성장하는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해줄 계획이다.
송파어린이도서관에서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마술쇼를 준비했다.
7일 물동그라미 극장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워너 매직쇼'가 열린다.
특히 이날 마술쇼에서는 평소 접하기 힘든 중국 전통의 ‘변검(變?)’을 선보인다.
변검은 얼굴 가면을 순식간에 바꾸는 중국의 대표적인 곡예 마술이다.
◆온가족이 함께 행복한 5월~
8일 어버이날을 전후해 송파구에서는 부모님의 은혜를 되새기고, 온가족이 함께 즐기면서 가족의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이 준비된다.
6일 석촌호수 서울놀이마당에서는 송파구 어버이날 기념행사 ‘어버이! 당신의 사랑을 담습니다’가 펼쳐진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효행 전도사 개그맨 김병조 씨 사회로 진행되는 제2회 송파 1·2·3세대 ★StarKing 선발대회가 눈에 띈다.
치열한 1차 예선을 거친 참가가족들의 열띤 장기자랑 무대와 붕어빵가족 선발대회가 진행된다.
유명 트로트가수의 축하무대도 행사의 흥을 더해줄 예정이다.
송파구민회관에 위치한 예송미술관에서는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는 작은 사진 전시회도 열린다.
9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송파 1·2·3세대 가족사랑 사진 공모전 전시회'에 오면 할아버지와 손주, 가족 삼대가 함께 찍은 사진 등 따뜻한 가족 사진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송파구내 각 복지관에서도 가정의 달 행사를 준비해 어린이와 어르신, 장애인 등 구민들을 초대한다.
14일 송파종합복지관에서 준비한 '성내천 가족사랑 걷기대회', 21일 송파파인타운에서 진행되는 가락복지관의 2011 놀이터축제 '친구야~ 놀자!' 등이 참여할 만 하다.
복지관에서 진행하는 행사들은 해당 복지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