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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수 김장훈-서경덕 교수, 독도 요트대회 홍보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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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수 김장훈-서경덕 교수, 독도 요트대회 홍보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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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투데이 고재완 기자]가수 김장훈과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객원교수는 26일자 월스트리트저널(WSJ)에 코리아컵 국제 요트대회에 관련한 전면광고를 실었다.

이번 광고는 미주판 뿐만아니라 아시아판, 유럽판 등에 동시다발적인 집행돼 전 세계인들에게 코리아컵 국제 요트대회를 널리 알리면서 동시에 독도를 자연스럽게 홍보하자는 취지의 광고다.


광고를 기획한 서 교수는 "포항시를 출발해 울릉도와 독도를 돌아오는 환상적인 레이스다. 이처럼 국제적인 스포츠 행사를 통해 우리 독도를 자연스럽게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싶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비 전액을 후원한 김장훈은 "3회 대회 때까지 우리나라 사람들조차 이 대회를 잘 모르는 사람이 많았다. 이번 4회 때부터는 더 큰 규모의 행사로 키워 명실상부한 국제대회로 만들고 싶었다"고 전했다.


현재 김장훈은 코리아컵 요트대회 전야제 및 문화축제 등을 연출하고 서 교수는 해외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이들은 더 많은 재원을 마련하고자 정부, 지자체, 기업 등을 다니며 동참을 호소하고 있는 중이다.

가수 김장훈-서경덕 교수, 독도 요트대회 홍보 '박차'


서 교수는 "독도는 지리적, 역사적, 국제법적으로 당연히 우리나라 영토이기에 문화, 관광, 스포츠를 통한 전 세계인들에게 자연스럽게 홍보하여 실효적지배를 강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김장훈은 "지금까지 참여하지 않았던 미주와 유럽 선수들의 참여를 유도해 행사의 규모를 더 키우고 문화공연을 통해 우리 국민들의 더 많은 독도관심을 유도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 교수와 김장훈은 지금까지 다큐멘터리 영화 '미안하다, 독도야' 제작에 참여했고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 워싱턴포스트 등 세계적인 유력매체에 독도와 동해를 광고해 왔으며 뉴욕 타임스스퀘어광장의 대형 전광판에도 영상광고를 상영해 왔다.




스포츠투데이 고재완 기자 st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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