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英 테스코 "Thank you, 홈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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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테스코 그룹 매출 8.1%↑..韓 홈플러스, 태국 등이 매출 상승 주도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홈플러스의 대주주인 영국의 테스코(TESCO) 그룹이 지난 2010회계연도에 전년 대비 8.1% 증가한 매출 실적을 기록했다.


홈플러스의 지난해 매출은 11조원이상으로 전년 대비 14.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4일 홈플러스가 밝혔다. 또 2008년 홈에버 인수이후 고객수, 매출, 수익이 모두 개선되면서 지난해 순익은 전년 대비 24.5%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또 2010년 3월부터 지난2월까지 이어진 2010회계연도에 테스코그룹의 매출은 676억파운드(약 120조6000억원)이고, 세전이익은 38억파운드(약 6조8000억원)로 전년 대비 12.3% 늘어났다고 밝혔다.


필립 클락(Philip Clarke) 테스코그룹 회장은 “아시아와 유럽시장이 테스코 성장의 70%를 차지하고 있고, 특히 한국과 태국은 탁월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은 2008년 홈에버 인수 당시보다 재무건전성이 크게 호전됐으며, 온라인쇼핑몰 사업에서도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평가했다.

또 홈플러스는 사회공헌재단인 홈플러스 e파란재단을 통해 진행한 ▲e파란 어린이 환경운동 ▲'홈플러스 탄소발자국 관리시스템' ▲전국 규모 나눔바자회 ▲107개 평생교육스쿨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날 클락 회장은 향후 지속적인 글로벌 성장을 위한 6가지 경영목표(six management objectives)로 ▲영국사업 강화 및 성장 유지 ▲해외시장에서 단순한 성공이 아닌 탁월한 기업으로서 성장 ▲고객의 강렬한 요구에 따라 오프라인 점포와 온라인쇼핑몰을 결합한 멀티채널 유통망 구축 ▲은행사업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 신유통서비스의 잠재적 실현 ▲그룹 차원의 역량과 규모를 활용해 시장에서의 가치와 경쟁력 우위 강화 ▲주주 수익 강화 등을 제시했다.


홈플러스는 ▲비식품 전문 온라인쇼핑몰 '스타일몰' 강화 ▲'멀티채널(Multi-Channel)' 유통망 구축 ▲7월 테스코 아시아 아카데미 및 홈플러스 아카데미 완공 ▲신선식품 전용 물류센터 착공 ▲2000명을 신규 채용 등의 사업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윤재 기자 gal-r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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