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GT, 갤러리성향조사 실시

시계아이콘00분 1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KGT, 갤러리성향조사 실시
AD

한국프로골프투어(KGT)가 갤러리 성향조사를 실시한다.


KGT는 스탠포드연구소에서 개발한 VALS(Value and Lifestyle)2 설문 문항을 기반으로 쿼드스포츠, 서울대학교 스포츠산업연구센터(CSI)와 함께 올해 개최되는 20개 정규대회에서 총 800명의 갤러리를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할 예정이다.


인구통계학적 특성이나 소비행태뿐만 아니라 갤러리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해 성향을 분류하게 된다. 강준호 서울대학교 교수는 "기존에는 골프소비자를 골프장 이용고객, 골프선수 등 참여 소비자의 개념으로 한정해 관람 소비자에 대한 분석이 이뤄지지 못했다는 점에서 본 조사는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2011시즌 개막전인 티웨이항공오픈에서 1차 조사가 이미 진행됐고, 오는 28일 여주 블랙스톤골프장에서 개막하는 유러피언(EPGA)투어 발렌타인챔피언십에서 2차 조사가 실시될 예정이다. 참여하는 갤러리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한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