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담백 깔끔한 맛 고추튀김, 압구정 '꼬추' 젊은이들에 각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담백 깔끔한 맛 고추튀김, 압구정 '꼬추' 젊은이들에 각광
AD


[스포츠투데이 박성기 기자]한국인에게 고추는 꽤 특별한 존재다. 대부분의 음식에 고추가 들어갈 정도로 한국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것이 바로 고추다.

고추의 매운 맛을 내는 캅사이신이라는 성분은 우리 몸에서 소화액 분비를 촉진해 소화기능을 왕성하게 하는 작용이 있다. 또 살균 작용도 있어 뱃속을 편하게 만들어주기도 하고 점액을 묽게 해 가래를 몸 밖으로 쉽게 배출시켜주는 점액 운동 작용도 한다. 게다가 고추 성분을 넣은 약은 겨울철 동상 예방과 치료에 사용되기도 할 정도다.


이 같은 효능 덕분인지 고추를 활용한 음식들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그 중 최근 가장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이 바로 '고추튀김'이다. 명철이나 손님 초대상에 올리던 고추튀김이 젊은이들이 간식, 술안주 등으로 가장 선호하는 음식으로 떠오른 것.

서울 압구정 씨네시티 인근에 위치한 포차 '꼬추'에서는 2030세대들에게 가장 각광받고 있는 고추튀김을 맛볼 수 있다. 스타들도 자주 찾는 것으로 알려진 포차 '고추'는 압구정 최고 맛집으로 떠오르고 있다.


고추튀김은 질 좋은 고추 분 아니라 속에 들어가는 돼지고기가 얼마나 육질이 좋은가에서 맛이 판가름 난다. '고추'에서는 최고급 돈육과 고추를 사용해 고기의 쫄깃한 육질과 깔끔한 고추의 맛이 잘 어우러지며 환상적인 고추튀김의 맛을 자아낸다. 게다가 젊은이들의 입맛에 맞춰 담백하면서도 느끼하지 않게 만드는 비법을 활용해 웰빙 고추튀김을 만들어내고 있다.


오늘 퇴근길, 담백하면서도 깔끔한 고추튀김이 구미를 당긴다면 압구정 포차 '고추'를 찾아보자.


담백 깔끔한 맛 고추튀김, 압구정 '꼬추' 젊은이들에 각광




스포츠투데이 박성기 기자 musict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