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영규 기자]새 학기를 맞아 유통, 식음료, 신발 등 각 기업들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공모전 및 홍보대사, 서포터즈 모집에 본격 나섰다.
공모전은 대학생들에게는 취업하기 전 기획력과 프리젠테이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이벤트다. 또 홍보대사는 각 기업 및 브랜드를 직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함께 활동하는 동료들과의 인맥을 구축할 수 있다는 점에서 대학생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활동하기 좋아하는 '행동형' 대학생이라면
활동적이며 움직이기를 좋아하는 대학생이라면 한 브랜드 내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두루 경험할 수 있는 홍보대사에 지원해보는 건 어떨까.
라이프 스타일 슈즈 브랜드 크록스는 오는 20일까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1기 크록스 대학생 홍보대사, '라이톤(lightON)'을 모집한다.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의 모집절차를 거쳐 선발하게 되며, 크록스 홈페이지(www.crocs.co.kr)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이번 홍보대사로 선발되면 2011 크록스 FW 트레이드 쇼 행사 참석, 크록스 신발 무료체험과 신제품 품평 등 다양한 대외 활동뿐 아니라 각종 아이디어 뱅크 역할, 온ㆍ오프라인 브랜드 홍보활동 등을 하게 된다. 지원요건은 국내 거주하는 대학생으로, 노래, 춤, 그림 등 뛰어난 특기를 가진 개인이나 그룹(동아리), 블로그 및 SNS 활동이 활발한 학생, 평소 패션에 관심이 많고 스타일리시한 학생, 성실하고 적극적인 성격의 소유자면 된다.
◆머리 쓰는 일 좋아하는 '두뇌형' 대학생이라면
평소 논리적인 사고를 많이 하고 기획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라면 전략적인 브랜드 마케팅 및 PR 플랜을 기획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공유할 수 있는 활동에 지원해보자.
파나소닉코리아는 수도권 지역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파나소닉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공모전인 '제1회 파나소닉 대학생 홍보대사 PR 챌린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PR기획안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접수가 진행된다. 본선 진출 팀은 파나소닉 판매 제품 체험을 통한 리뷰활동과 PR기획 아이디어의 실행, 홍보영상 제작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접수는 이달 25일까지로 같은 학교 내 3~5인으로 구성된 팀 단위로 접수가 가능하며, 파워포인트 20장 내외로 기획안을 e-메일(pr_contest@kr.panasonic.com)로 제출하면 된다.
한국인삼공사는 오는 18일까지 대학생 마케팅 체험단인 정관장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마케팅에 관심 있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으며 네이버 정관장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카페(cafe.naver.com/jinsengmarketing)에서 지원서를 다운 받아 이메일(kgcmarketing@naver.com)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체험단에 선정된 대학생들은 마케팅 아이디어 제안, 온ㆍ오프라인 미션을 통한 홍보 등의 마케팅 체험을 하게 된다.
롯데백화점은 이달 15일까지 대학생 홍보대사인 '샤롯데 드리머즈' 제 1기를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기획, 영상ㆍ디자인, 홍보 등 세 분야로 나뉘며, 유통과 패션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있거나 UCCㆍ사진ㆍ디자인에 대한 열정, 트위터ㆍ페이스북ㆍ블로그 등 뉴미디어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절차는 1차 서류접수, 2차 SNS 미션, 3차 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1차 서류접수에는 자기소개와 지원동기를 작성해 '샤롯데 드리머즈' 홈페이지(www.charlottedreamers.co.kr)에 접수하면 된다.
◆외모관리ㆍ미용에 관심 많은 '호기심형' 대학생이라면
고등학생 시절에 마음껏 꾸미지 못했던 아쉬움이 큰 학생이라면 뷰티 브랜드에서 모집하는 홍보대사 활동에 지원해보자. 자신이 좋아하는 화장품도 원 없이 쓰며, 알고 싶었던 브랜드 체험도 제대로 할 수 있는 1석 2조의 경험이 될 것이다.
스킨푸드는 전국의 남녀 대학생을 대상으로 스킨푸드 대학생 서포터즈 '푸드 마니아 2기'를 모집한다. 접수는 이달 15일까지 스킨푸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서류 심사 및 프레젠테이션 면접을 거쳐 28일께 최종 합격자 30명을 발표한다. 스킨푸드 푸드 마니아 2기로 선발되면, 올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 동안 마케팅 실무 경험과 신제품 체험 및 모니터링, 다양한 브랜드 체험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품평을 위한 신제품과 활동비가 지원되며 푸드 체험 여행, 뷰티 클래스 참여 등의 기회도 주어진다.
미쟝센은 오는 18일까지 대학생 홍보대사 스타일테이너 6기를 모집한다. 활동기간은 2011년 4월~11월로 뷰티와 트렌드에 민감하고 스타일리시한 대학생, 프로모션 또는 홍보에 대한 기획력이 있는 대학생으로 블로그나 트위터 등 SNS 경험자를 우대한다.
지원방법은 쎄씨 캠퍼스 www.ceci.co.kr 또는 미쟝센 홈페이지 www.mjsen.co.kr에서 지원서 다운로드 후 자기소개 포트폴리오를 접수하면 된다. 합격하면 미쟝센 홍보대사 및 홍보 모델로 활동하게 되며 월 1회 이상 온ㆍ오프라인 미션을 수행하고 '쎄씨 캠퍼스' 리포터로 활동하게 된다. 활동 우수자에게는 아모레퍼시픽 인턴십 및 해외 탐방 기회가 제공된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이영규 기자 fortun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