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트렌디맥주 2위는 '하이네켄'..그렇다면 1위는?

시계아이콘00분 4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이영규 기자]드라이피니시d가 '가장 트렌디한 맥주' 1위 브랜드에 선정됐다.


파티전문 사이트인 파티럽닷컴은 최근 자사 홈페이지 방문객 101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가장 트렌디한 맥주' 설문조사에서 하이트맥주의 드라이피니시d가 1위에 뽑혔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에서 드라이피니시d는 35%의 득표율을 얻어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22%를 득표한 네델란드 맥주 하이네켄이, 3위는 19%의 벨기에 맥주 호가든이 각각 차지했다.


지난해 출시된 드라이피니시d는 드라이 맥주만의 깔끔한 맛으로 다양한 수입맥주를 경험해 새로운 맥주에 대한 니즈를 갖고 있던 20대의 전폭적인 지지를 등에 업고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이러한 인기를 증명하듯 드라이피니시d는 최단기간 1000 만병(330㎖ 병 기준/44일) 판매를 돌파한 데 이어 이번 설문 조사에서도 1위를 차지해 가장 트렌디한 맥주로 뽑혔다.

젊은 수요층을 중심으로 한 마케팅 활동도 이러한 인기의 밑거름이 되고 있다. 지난해에는 유명 모델 없이 요트와 클럽을 배경으로 한 광고로 젊은 소비자에게 어필한 데 이어, 올해는 강남ㆍ홍대 등의 클럽에서 트렌드에 민감한 20대를 대상으로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하이트맥주는 드라이피니시d를 음악, 클럽, 파티 등 젊은 소비자들이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는 순간에 함께하는 맥주로 포지셔닝한다는 계획이다.


또 드라이피니시d는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의 일환으로 오는 19일 열리는 파 이스트 무브먼트의 첫 내한공연을 공식후원하기로 했다. 파 이스트 무브먼트는 한국계 최초로 빌보드 정상을 두 번이나 차지한 인기와 실력을 겸비한 힙합그룹이다. 하이트맥주는 이 공연을 찾은 성인 관객들에게 무료로 드라이피니시d를 제공하여, 이 그룹이 전하는 클럽, 일렉트로닉, 힙합 음악의 에너지를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이영규 기자 fortun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