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산시, 제일제당과 ‘서산생강소스’ 개발·시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15일부터 대형매장 식품코너서 유통…‘산들애’ 상표 붙여 280㎖짜리 3500원에 판매

서산시, 제일제당과 ‘서산생강소스’ 개발·시판 새로 개발된 '서산생강소스'
AD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충남 서산시가 ㈜CJ제일제당과 손잡고 ‘서산생강소스’를 개발, 시판에 나선다.


11일 서산시에 따르면 선보이는 ‘서산생강소스’는 100% 서산생강을 특수세척한 뒤 즙을 내어 병에 담은 것으로 오는 15일부터 전국 대형매장 식품코너에서 유통된다.

이 제품은 생선이나 고기의 잡냄새를 없애주고 요리특유의 맛을 더해준다.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브랜드 ‘산들애’를 붙인 제품으로 280㎖ 한 병의 판매가격은 3500원.

서산시는 CJ제일제당에 한해 500여t(시가 15억원)의 생강을 안정적으로 납품할 수 있게 됐다.

개발업무를 맡은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서산생강을 이용한 이 제품은 최고의 자연재료로 최고의 맛을 내려는 CJ제일제당 철학이 담긴 것”이라며 “서산생강소스 시판을 시작으로 서산시와 협력사업들을 펼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상곤 서산시장은 “CJ제일제당, 한국식품연구원 등과 손잡고 서산생강, 서산6쪽마늘, 서산6년근 인삼 등 13개 품목에 대한 지역 농·특산물 명품화 사업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1953년 세워져 한해 매출이 3조9000억원에 이르는 국내 최대 식품제조사다. 서산시와는 지난해 11월 우수 농·특산물 명품화사업 추진기반을 갖추기 위해 업무협약(MOU)을 맺은 바 있다.




왕성상 기자 wss4044@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