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李대통령, 내일 UAE 공식방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아시아경제 조영주 기자] 이명박 대통령은 부인 김윤옥 여사와 함께 오는 12~14일 아랍에미리트(UAE)를 공식 방문한다.


이 대통령은 13일 칼리파 빈 자이드 알 나흐얀 UAE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열어 양국간 전략적 동반자 관계 발전을 위한 이행상황을 점검한다. 또 경제협력, 에너지, 건설, 환경, 보건 등 여러 분야의 협력증진 방안을 협의할 예정이다.

이 대통령은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 아부다비 왕세자,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막툼 연방총리 겸 두바이 통치자와도 별도 면담을 가질 계획이다.


이 대통령은 방문기간중 알 아인에 주둔하고 있는 우리 군사훈련단 아크부대를 방문해 우리 장병들을 격려하고, 브리카에서 개최되는 원자력발전소 기공식에도 참석한다.


아울러 14일에는 두바이에서 열리는 제5회 자이드 국제환경상 시상식에서 글로벌 리더십 분야 수상자로 선정돼 상을 받는다. 이 대통령은 이날 시상식에서 글로벌 녹색성장을 위한 대한민국의 기여에 대해 연설한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 대통령의 UAE 방문은 2009년 12월에 이어 두번째로 양국간 전략적 동반자 관계의 지평을 넓히고 우리 기업 진출, 에너지 개발 및 원전 건설, 환경, 보전 등 양국간 실질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영주 기자 yjcho@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