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가 위치기반 소셜네트워크시스템(SNS) 플레이스북(placebook)을 업그레이드한다. 플레이스북은 맛집, 영화관, 카페, 쇼핑몰 위치 등에 관한 정보를 SNS를 통해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다.
10일 LG유플러스는 플레이스북을 개인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로 개편하고 테마 배지 시스템 및 VIP제도를 도입하는 등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플레이스북 실행시 메인 화면으로 뜨게 되는 주변 지도에 본인의 위치, 체크인 장소, 즐겨찾기 장소 등을 표시함으로써 UI가 사용자 중심으로 전환된다. 또 한 장소에 가장 많이 '첵하기'를 한 사용자는 그 장소의 VIP로 지정되며 특정 장소에 여러 번 '첵하기'를 한 사용자는 그 장소의 테마에 맞는 배지를 받게 된다.
다양한 이벤트도 개최된다. 이달 말까지 플레이스북 신규 가입 고객들 중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OZ기프트를 제공하고 오는 17일까지 플레이스북 공식 트위터(@LGplacebook)를 팔로우·리트윗(RT)하는 고객과 플레이스북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퀴즈에 참여하는 고객을 각각 매일 50명씩 추첨해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플레이스북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 OZ스토어, 올레마켓, T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회원 가입 후 사용하면 된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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