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루멘스, 실적 호전 신뢰도 높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5초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LIG투자증권은 8일 루멘스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1만6000원을 유지했다. 실적호전 신뢰도가 매우 높다는 판단이다.


김갑호 애널리스트는 "업황회복 및 고객사 SCM변화의 최대수혜를 입고 있다"며 "실적호전 신뢰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LIG증권은 TV용 LED업황 회복으로 삼성전자에 납품하고 있는 LED업체들의 가동률이 회복되는 'V'자형 반등을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판단했다.


올해부터 LCM사업이 VD사업부로 이전되는 이른바 Cell-biz가 본격적으로 이뤄지고 있어 루멘스의 수혜가 기대된다는 전망이다.

아울러 VD사업부내 루멘스의 점유율은 LCD사업부 대비 2배 이상으로 지배구조 개선으로 그 동안 주가 리스크로 작용해 왔던 최대주주 지분 매각 가능성도 일축했다고 밝혔다.


한편 1분기 매출액은 814억원(전년동기 +61%), 영업이익은 85억원(+107%)기록하며 바로 실적호전 현상이 발견될 것으로 예상했다.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4119억원(+68%)과 457억원(+90%)을기록할 것으로 추정했다. 자회사도 1분기 중 턴어라운드가 확실시돼 지분법도 순이익으로 전환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