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2수능]등급별 외국어영역 학습전략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2012수능]등급별 외국어영역 학습전략
AD

1,2등급의 상위권 학생이라면 고득점을 위해 고난도 문항에 대한 감각을 키우자. 특히 고난도 문항이 '빈칸 추론 유형'에 집중되고 있는데, 유형 자체도 어려운 데다가 어휘의 수준이 상당히 높고 추상적인 지문이 많이 활용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해야 한다.


이런 흐름에 맞춰 상위권 학생들은 우선 빈칸 추론 유형에 중점을 두고 공부를 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집중력과 사고력을 요하는 지문을 활용한 문제들을 많이 풀어 보면서 충분히 연습을 해 두어야 한다.

3,4등급의 중위권 학생이라면 자신이 취약한 부분을 파악하고 집중적으로 보완하자. 즉 듣기, 어휘, 문법, 독해 중 가장 자신이 없는 영역을 파악하여 집중적으로 보충 학습을 해야 한다.


문법은 자주 출제되는 문법 사항을 따로 정리하여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이해가 안 되는 문장이 나오면 반드시 해당 문법 사항을 찾아서 학습하고 넘어가도록 한다. 반복해서 틀리는 유형에 대해서는 집중적으로 시간을 투자하여 유형에 따른 보충ㆍ심화 학습을 한다.

5등급 이하의 중ㆍ하위권 학생이라면 점수를 확실히 올릴 수 있는 유형에 집중하자. 최근 기출 문제를 집중적으로 풀면서 유형을 익히고 쉬운 유형부터 하나씩 공략해 가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고난도 문항에 대비하느라 많은 시간을 허비하는 것 보다는 상대적으로 쉬운 문항을 틀리지 않는 것이 더 현명한 공부가 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두자.


동시에 안정적으로 중위권으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영어 독해의 기본 바탕이 되는 어휘력이 충분히 갖춰져야 한다. 그러므로 금방 눈에 띄는 성과가 보이지 않더라도 기본적으로 어휘에 대한 학습을 꾸준히 해야 한다.


▶이치우 비상에듀 평가실장




이상미 기자 ysm1250@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