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올해의 병역명문가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3대 가족 모두 현역복무를 마친 올해의 '병역명문가'를 모집한다.


병무청은 4일 "오는 7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3대 가족 모두가 현역복무를 명예롭게 마친 올해의 '병역명문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병역명문가는 병역을 성실하게 이행한 사람이 존경받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04년부터 추진돼 왔다. 특히 지난해 연평도 포격도발 이후 국가안보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젊은이들의 병역이행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는 만큼 선정된 병역명문가를 적극 홍보하기로 했다.


선정된 병역명문가에게는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자연휴양림 등 224개 시설의 이용료 감면혜택은 물론 취업우대도 추진된다.


신청대상은 현역은 물론이고 전투ㆍ의무ㆍ해양경찰, 경비교도, 상근예비역, 의무소방원, 경찰대 졸업 후 전투경찰로 복무를 마친 사람도 포함된다. 전사자 및 전ㆍ공상자와 6ㆍ25참전용사의 경우 복무기간 상관없이 대상이다. 다만, ‘현역복무를 명예롭게 마쳤어야’ 하므로 복무 중 질병, 가사 등의 사유로 복무기간이 단축되었거나, 군인사법에 의한 임용결격사유가 발생해 제적 또는 신분이 상실된 경우에는 선정대상에서 제외된다.


병역명문가 신청자는 병무청 홈페이지나 기관블로그 '청춘예찬'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양낙규 기자 if@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