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밥값 오르니 편의점서 라면이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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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물가 인상으로 편의점에서 라면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28일 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가 7일부터 27일까지 전국 4800여 점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컵라면과 봉지라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6.8%, 46.8% 각각 상승했다고 밝혔다.

이에 라면과 함께 판매되는 비중이 높은 소용량 김치, 단무지, 김밥류 매출도 각각 26.1%, 15.1%, 33.8% 올랐다.


특히 평소 편의점에서 컵라면이 봉지면 보다 2배 이상 많이 판매되지만, 최근에는 봉지면의 매출 증가율은 오히려 컵라면을 앞지르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작년 12월부터 개당 600원으로 가격을 내린 신라면(기존 가격 730원)과 삼양라면(기존 가격 700원) 봉지면의 매출이 전년 대비 57.2%, 48.6% 상승했다.


주로 라면을 구입하는 소비자는 대학생인 것으로 조사됐다.


라면 매출을 지역별로 조사한 결과 대학 교내에 들어가 있는 편의점 27곳의 컵라면 매출이 같은 기간 전년 대비 52.8% 상승하며 평균 상승률을 크게 웃돌았다.


주태정 세븐일레븐 라면 상품기획자는 "컵라면 보다 가격이 저렴한 봉지면을 집에서 먹는 알뜰족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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