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은평구 '트위터행정' 통해 구민과 소통 늘려

시계아이콘00분 2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트위터 ‘은평월드’, 구민과의 소통의 장으로 활용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은평구가 트위터 등 새로운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를 이용해 구민들과 쌍방향 소통을 늘려간다.


은평구는 이를 위해 21 ~28일 6회에 걸쳐 180여명 팀장 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트위터 업무활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트위터 관련 주요 용어와 기능, 이용방법 등에 관해 하루 2시간씩 교육하고 있다.

은평구 '트위터행정' 통해 구민과 소통 늘려 ‘트위터 교육 장면
AD


은평구는 양방향성 소셜 미디어시대에 맞추어 각종 문화행사, 복지서비스 등 다양한 구정소식과 유용한 생활정보들을 구민들에게 실시간 제공하는 은평구 공식 트위터 ‘은평월드’(http://twtkr.com/Eunpyeongworld)를 지난달 오픈했다.

은평구는 기존 홈페이지와 함께 ‘은평월드’를 구민과 소통하는 열린 공간으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이번 트위터 교육을 통해 ‘은평월드’를 정책홍보에 효과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참여와 소통의 행정을 구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은평구 '트위터행정' 통해 구민과 소통 늘려 은평구청 트위터 ‘은평월드’


하루가 다르게 바뀌는 정보통신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은평구는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에 대한 교육을 전 직원으로 확대,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