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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로 ‘즐겨찾기’, 대전·충남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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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일부터 판매, 알콜도수 15.5도 최저도…수도권서 한 달만에 100만병 이상 팔아

[아시아경제 이영철 기자] ㈜진로의 야심작인 알코올도수 15.5도의 ‘즐겨찾기’소주가 수도권과 영남권에 이어 21일 대전·충남지역에서 소비자를 만난다.


진로는 지난해 12월 내놓은 ‘즐겨찾기’가 알코올도수 17% 아래의 낮은 도수의 소주시장에서 성공한 여세를 몰아 대전에서 판매를 본격화한다고 21일 밝혔다.

국내 소주 중 도수가 가장 낮은 ‘즐겨찾기’는 저도소주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숙성된 증류식 소주원액을 최적의 블렌딩비율로 만들어냈다.


여기에 알코올분해에 도움을 주는 알라닌과 아스파라긴, 글르신, 글루타민, 메티오닌 등 5가지 아미노산을 넣어 편안한 뒷맛과 목넘김을 꾀했다는 게 진로관계자의 설명이다.

진로 ‘즐겨찾기’, 대전·충남시장 진출 진로의 '즐겨찾기'가 대전충남시장에 진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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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주 본연의 깨끗하고 깔끔한 맛을 살리면서도 부담 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게 했다.


진로는 즐겨찾기개발을 위해 시장진단에서 제품생산까지 1만여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여러 주질 테스트를 했고 젊은 소비층 입맛에 맞는 제품디자인과 편한 소주에 어울리는 제품이름을 붙였다.


특히 저도소주 판매가 어려울 것이란 일부의 지적을 시판 한 달만에 100만병 이상 팔아 저도소주시장에서 최고실적을 올리기도 했다.


진로 대전지점 관계자는 “탤런트 박민영씨가 모델로 나오면서 ‘즐겨찾기’가 친근하면서도 편한 이미지를 주고 있다”면서 “대전·충남지역서 다양한 이벤트와 이색퍼포먼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영철 기자 panpanyz@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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