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락앤락, "주가 조정시 저가 매수기회 활용"

시계아이콘00분 2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NH투자증권은 15일 락앤락에 대해 내수 및 중국의 견고한 유통채널을 구축하고 있고 동남아시아 매출기여도 확대되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 와 목표주가 4만5500원을 종전대로 유지한다고 밝혔다.


지기창 연구원은 "단기적으로 추가 히트제품 출시 지연과 중국 법인의 이익정체가 벨류에이션 부담을 자극할 수 있지만 내수 및 중국에 견고하게 구국한 유통채널과 아웃도어 리빙 시장에서의 성장 잠재력을 토대로 언제든지 히트제품이 출시될 수 있는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이어 "중국 2~3선 도시의 밀폐용기 매출증가, 동남아시아 매출기여도 확대가 연중 주요 추가촉매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높은 외형성장에 대한 신뢰와 함께 조정시 저가 매수기회로 활용가능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락앤락의 지난해 4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1099억원, 249억원, 197억원을 기록했다.


지 연구원은 "순이익 기준 당사 추정치 193억원에 부합하는 실적을 달성했다"며 "순이익의 경유 지난해 2분기 149억원에서 3분기 200억원으로 급증한 이후 견조한 흐름이 유지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임철영 기자 cyli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