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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올해 내수 점유율 35% 달성 결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51초

6일 전국지점장 판매결의대회 개최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기아자동차가 2011년 내수시장점유율 35% 달성을 결의했다.


기아차는 6일 경기도 화성 롤링힐스에서 '2011년 전국지점장 판매결의대회'를 개최하고, 올해 내수시장점유율 35% 달성을 다짐했다.

이 날 결의대회에는 기아차 서영종 사장을 비롯해 국내영업본부, 서비스센터 임직원과 전국 지점장 등 440여 명이 참석했으며 ▲ 2010년 하반기 우수지점 시상식 ▲ 기아차 전략 차종 상품 교육 ▲ 사외 강사 초청 특강 ▲ 2011년 목표 필달 결의대회 순서로 진행됐다.

서 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기아차는 지난해 자동차 메이커들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임직원들이 혼연일체가 돼 노력한 결과 내수 점유율 33%, 창사 이래 최대 판매실적을 기록하는 등 놀라운 결과를 일궜다”며 “K 시리즈, R 시리즈 등 우수한 제품 경쟁력을 갖춘 신차들과 기아차 위상에 걸맞은 고객 서비스를 바탕으로 최고의 실적을 거둬 다시 한 번 기아차의 새로운 역사를 세우자”고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기아차는 지난해 K5와 K7 등 K시리즈와 스포티지R, 쏘렌토R 등 R시리즈 등 세련된 디자인과 우수한 성능을 갖춘 신차들을 앞세워 전년 대비 17.4% 증가한 48만4512대를 판매해, 창립 이래 최대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또 지난해 내수 시장점유율은 33.1%를 기록해 1995년(30.4%) 이후 15년 만에 30%대를 처음으로 넘어섰다.


기아차는 K5, K7, 스포티지R, 쏘렌토R 등 인기 차종의 판매 강화는 물론, 올해 출시 예정인 신형 모닝, 경CUV, 프라이드 후속 모델을 성공적으로 출시해 내수 점유율 35%를 달성한다는 목표다.


올해 내수시장 점유율 35% 달성을 위한 방안으로 ▲명품 브랜드 육성을 통한 시장지배력 확대 ▲차별화된 고객 감동 마케팅을 통한 기업이미지 제고 ▲최고의 명품 고객응대 서비스 실천 ▲영업 인프라 개선을 통한 경쟁력 강화 등을 중점 추진키로 했다.




최일권 기자 igchoi@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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