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아중, 석사 학위 획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김아중, 석사 학위 획득
AD


[스포츠투데이 강승훈 기자] 김아중이 석사 학위를 획득했다.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방송영상학과에 재학 중인 김아중은 최근 논문 ‘감성욕구(NFA)와 인지욕구(NFC)가 감정의 강도(Intensity) 및 영화에 대한 만족도(Satisfaction)에 미치는 영향-스릴러 영화를 중심으로-’에 관한 연구논문을 발표해 통과했다.


김아중은 다수의 연예계 종사자들이 발표했던 시대적 배경 중심의 엔터테인먼트 트렌드에서 벗어나 관객의 심리 변화를 중심으로 한 연구로 교수들에게 인정받았다.

지난 2008년 김광수 교수와 공동 집필한 도서 ‘감정 커뮤니케이션’ 에서 인류 진화의 필수 요소 ‘감정’을 중심으로 각 감정의 사례, 종류, 경험 반응과 표현을 생리학, 심리학 등 다양한 학문과 연계시키며 관심을 모으기도 했던 김아중은 이번 논문 역시, 스릴러 영화라는 장르를 토대로 이를 수용하는 관객의 심리를 구체적으로 다루며, 연구의 전문성과 신뢰도를 한층 높였다.


김아중 측은 “이번 논문은 단순히 학위 취득을 위한 과정이 아닌 각종 통계자료에서 알 수 있듯 편수대비 국내에서 가장 많은 관객 수를 기록하고 있고 최근 제작된 한국영화 중 가장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장르인 스릴러영화와 관객들의 선택 심리를 분석함으로써 관객 동향 분석은 물론 이를 토대로 영화의 산업적 의미 또한 재해석 할 수 있는 의미를 지닌 자료”라며 “김아중은 연예인이 아닌 관련 학문을 연구하는 학생으로서 그 동안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성공적인 논문 발표로 인해 앞으로 본인은 물론 대중에게 한층 발전된 배우로써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아중은 오는 5일 방송되는 SBS 새 수목드라마 ‘싸인(Sign)’에서 의욕충만 신참 법의학자 고다경 역으로 분해 열연한다.




스포츠투데이 강승훈 기자 tarophin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