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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연휴 스키장·해돋이 명소 편의점 매출 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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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신년 연휴 기간동안 스키장에 많은 인파가 몰리며, 편의점이 호황을 누렸다.


3일 보광훼미리마트에 따르면, 지난 달 31일부터 이달 2일까지 전국 스키장인근 편의점 11곳의 매출을 확인해 본 결과, 전월 동기간 대비 30.1%가 늘었다.

특히 보광휘닉스파크 내 점포의 경우 이용객이 2만5000명 이상 방문하면서 매출이 34.2%나 증가했으며 용평리조트 내 위치한 점포도 29.2%나 증가했다.


스키장을 찾은 고객들은 맥주, 생수, 안주, 컵라면 등을 많이 찾았으며 매출은 47.7%, 40.2%, 35.2%, 28.5% 각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생수(28.4%), 소주(26.4%), 스낵(22.9%), 기호음료(21.8%), 오뎅(19.1%), 핫팩(18.3%)등도 매출이 증가했다.


아울러 전국 해돋이 명소에 몰려든 인파로 인근 편의점 또한 덩달아 매출이 증가했다. 전국 해돋이 명소 주변 20여 곳 점포 매출은 지난 달 동기간 대비 37.8%가 증가했다.


해돋이 명소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품목은 두유(68.4%), 핫도그(52.1%), 맥주(38.4%), 캔커피(36.1%), 호빵(35.6%), 컵라면(30.6%)순으로 나타났다.


김동근 훼미리마트 영업본부이사는 "폭설에 이어 신년휴일이 맞물려 올해도 많은 사람들이 스키장을 많이 찾았다"며 "이번 주도 매서운 추위와 함께 눈이 올 것이라는 예보가 있어 더 많은 스키어들이 몰릴 것에 대비해 인기상품을 중심으로 재고확보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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