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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2011]삼성, 스마트TV 필두로 '스마트 세상' 펼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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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스베이거스(미국)=아시아경제 김진우 기자]삼성전자가 6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11'에서 스마트TV를 필두로 혁신 제품을 대거 선보이며 스마트 세상을 주도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CES 2011'에서 참가업체 중 최대 규모인 총 2584㎡(786평)의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삼성전자는 발광다이오드(LED) TV 100대로 세계 지도를 형상화한 '월드맵 게이트(WorldMap Gate)'를 전시장 초입에 설치했으며, 전시 부스 위치도 기존의 센트럴홀 중앙에서 출입구(C4) 전면으로 이동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게 했다.

◆세계 최대 크기 75인치 스마트 TV 첫 선 = 삼성전자는 스마트 TV 원년인 올해 시장 주도권을 선점하기 위해 이번 'CES 2011'에서 세계 최대 크기의 75인치 스마트 TV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 제품은 삼성전자가 기존에 출시한 스마트 TV 중 가장 큰 65인치보다 10인치 더 커졌으며, 경쟁업체 제품보다도 3인치 더 크다. 또 풀HD(초고화질) 화질 구현은 물론 삼성 LED TV의 장점인 에지형 LED 백라이트를 적용해 소비전력을 줄였고, 최고의 3차원(3D) 화질과 음향 등 더욱 실감나고 생생한 3D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삼성 TV의 특화 기능 중 하나인 '2D→3D 변환기능'을 채용해 일반 2D 영상을 3D 입체영상으로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게 했다. 디자인 면에서도 초슬림 TV 베젤(테두리)을 적용했으며, TV 시청을 하며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글을 남기거나 다른 사용자와 실시간 채팅을 할 수 있는 스마트 TV 기능과 소비자의 사용편의성과 친화성을 더욱 향상시킨 스마트 유저인터페이스(UI)를 적용했다.


◆3D TV는 물론 안경·리모컨 등 액세서리 시장도 주도 = 삼성전자는 'CES 2011'에서 3D TV는 물론 3D 안경과 터치 리모컨 등 TV 액세서리 시장도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세계적인 명품 안경 전문 브랜드 '실루엣(Silhouete)'과 제휴해 디자인·편의성이 대폭 향상된 세계 초경량 명품 셔터글라스 3D 안경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 제품은 'CES 2011' 최고 혁신상을 수상했다.


삼성 3D 안경은 무게가 28g에 불과해 셔터글라스(SG) 3D 안경으로는 세계에서 가장 가벼우며, 안경의 전면 프레임과 다리를 연결하는 힌지가 없고, 사용자의 머리에 감기는 유연한 소재의 유선형 디자인으로 탈바꿈했다. 사용자의 코 높이에 따라 교체할 수 있는 코 받침과 함께 성인·아동에 상관없이 최적의 착용감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TV 액세서리 시장을 주도하기 위해 이번 전시회에서 '세컨드 TV' 기능의 3인치 터치 리모컨을 선보인다. 이 제품은 채널·볼륨 조정 등 기존의 리모컨 기능은 물론, TV 시청과 동시에 다른 방송 프로그램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세컨드 TV 기능을 갖춘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가장 얇은 블루레이 플레이어, 3D 홈시어터 등 출품 = 삼성전자는 이번 'CES 2011'에서 두께 23mm의 세계에서 가장 얇은 3D 블루레이 플레이어와 3D 홈시어터를 출품해 AV(오디오·비디오) 시장에서 1위 위상을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3D 블루레이 플레이어는 메탈 느낌의 소재를 채용해 3D TV 디자인과 조화를 이뤄 통일감 있는 거실 인테리어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스탠드를 이용해 세워서 설치할 수도 있고, 월마운트 기능으로 벽걸이 TV와 함께 벽에 걸 수도 있어 고객의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다.


3D 홈시어터 신제품은 삼성 3D TV의 특화된 기능 중 하나인 '2D→3D 변환기능'을 채용해 일반 2D 영상을 3D 입체영상으로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또 한층 강화된 2011년형 스마트 TV 기능이 내장돼 다양하고 풍부한 어플리케이션을 TV와 연결해 즐길 수 있다.


◆카메라·캠코더 등 이미징 제품과 스마트 가전, 초경량·초슬림 노트PC 등 공개 = 아울러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이미징 시장을 선도할 미러리스 카메라·교환 렌즈·콤팩트 카메라·캠코더 등 다양한 신제품과 프렌치도어 냉장고·버블 드럼세탁기·전기오븐레인지 등 스마트 가전, 초경량·초슬림 노트PC 등도 전시한다.


삼성전자가 이번에 선보이는 콤팩트 카메라 중 'WB700'은 1400만 화소에 광학 18배·24mm Ultra Wide 렌즈를 채용했으며, 삼성이 처음 도입하는 Smart 줌 1.3배를 구현해 24배줌의 고배율로 촬영이 가능하다. 왼손·오른손 어느 손으로 촬영하더라도 UI가 자동으로 바뀌어 쉽게 영상을 촬영할 수 있어 소비자 편의성이 극대화됐다.


또 삼성전자는 미국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가장 잘 맞는 프렌치도어 냉장고와 세탁시간과 에너지 소비를 반으로 줄인 버블 세탁기술이 적용된 초대용량 버블 드럼세탁기를 출품한다. 더불어 조리시간과 에너지 소비를 낮춘 전기오븐레인지도 함께 전시, 스마트 가전을 통한 친환경 생활가전 기술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또 초경량 제품을 만들기 위해 알루미늄보다 가벼우면서도 2배 이상의 내구성을 갖는 신소재를 채용한 초경량·초슬림 노트PC 신제품을 처음으로 공개한다. 아울러 태블릿과 노트PC를 결합한 신개념 모바일PC도 동시에 선보여, 올해 프리미엄 모바일 PC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차세대 저장장치 SSD·HDD와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 선보여 = 삼성전자는 이번 'CES 2011'에서 가볍고 견고한 메탈 소재 채용과 함께 오렌지 컬러를 포인트로 하는 프리미엄 디자인을 적용한 차세대 저장장치 SSD(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를 출품한다.


또 투명한 하이글로시 커버에 깊이감 있는 패턴을 넣어 빛의 굴절에 따라 색상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한 프리미엄급 HDD(하드디스크드라이브)와 무광택의 물결 패턴으로 독창적인 디자인을 구현한 보급형 HDD를 동시에 선보여 반도체 기술력 우위를 다시 한 번 입증할 계획이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친환경 혁신제품과 신재생 에너지 기술을 이용한 미래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을 선보이는 '친(親)환경존'을 마련, 글로벌 친환경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친환경존에서는 삼성전자의 대표적 친환경 제품인 LED TV·재생 플라스틱 휴대폰·고효율 반도체 DDR3를 비롯해 'CES 2011' 에코디자인상을 수상한 버블 세탁기·전기오븐레인지와 신재생 에너지 기술인 태양광전지·2차전지·LED 조명 등을 소개한다.


특히 가정 에너지 관리시스템(HEMS)를 이용해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제어·관리하는 통합 에너지 솔루션을 선보여, 관람객이 미래 친환경 에코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김진우 기자 bongo79@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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