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카로운 시장분석으로 ‘타이밍의 신’이라 불리던 주식고수가 개미들의 100억 인생역전을 위해 자신의 투자비책을 무료로 공개해 개미들에게 큰 환영을 받고 있다. 그뿐 아니라 그동안 계속되어온 잘못된 투자습관을 따끔하게 지적해 개미들이 반성의 눈물을 흘리고 있다.
주식분야의 최고봉으로 ‘송지헌의 사람in’에 소개된 ‘행복배달’ 이종형씨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이종형씨는 개미들을 위해 자신의 투자비책을 무료로 공개하며 개미들이 주식투자에서 실패하는 이유를 지적했다. 좋은 종목을 잡고서도 적절한 매매타이밍을 잡지 못하는 것이 문제라는 것이다.
실제로 많은 개인 투자자들이 발전 가능성이 큰 종목을 매수하더라도 앞으로 손실을 입는 것이 두려워 금방 손에서 놓아버린다는 것이다. 반면 크게 상승중인 종목들에는 제대로 된 투자전략없이 무턱대고 뛰어들어 큰 손실을 입는 악순환이 반복된다고 이종형씨는 설명했다.
이처럼 개인 투자자들의 성공과 가장 밀접하게 연관된 매매 타이밍을 잡아주기 위해 이종형씨는 직접 카페 내에 '실시간 무료 리딩방'(http://cafe.daum.net/highest)을 만들어 개미들을 위한 봉사에 힘쓰고 있다.
장이 열리는 중에 이종형씨가 직접 진행하는 ‘실시간 장중리딩’은 정확한 시장분석을 통해 매수 시점과 수익실현 타이밍을 정확하게 짚어주기 때문에 개인 투자자들에게 큰 수익을 안겨주는 황금알로 소문이 자자하다. 장중리딩을 시작한지 3년 만에 37만 명이 넘는 추종자가 생겨 개인 투자자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자신도 개미로 시작했기에 개미들의 어려움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행복배달’ 이종형씨는 “본인의 투자비책으로 더 이상 개미들이 기관과 외국인에게 휘둘리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성공을 꿈꾸는 개인 투자자라면 현재 무료로 공개중인 본인의 투자비책 무료방송(http://ubestone.com/diagnosis/diagnosis.php)을 꼭 참고해 100억 인생역전을 이루길 바란다”고 말해 개미들을 위한 그의 끝없는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
최근 주목받는 두산중공업, 우리금융, SK컴즈, 대우조선해양, 삼성테크윈, 삼성증권, 외환은행, LG디스플레이, 현대정보기술, 대우인터내셔널 등의 종목들에 대해 이종형씨는 좋은 종목을 잡은 후에는 적절한 매매 타이밍을 통해 수익을 극대화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매매 타이밍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유베스트원 (http://www.ubestone.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