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성북구, 주요 팀장 직위공모제 실시해 화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6초

학력지원팀, 평생교육팀, 자원봉사팀, 도서관지원팀, 사회적기업팀, 창조산업지원팀, 참여소통팀, 도시재생팀 등 8개 팀의 팀장 대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새해 민선 5기 구정 역점사업을 담당할 팀장에 대해 청내 직위공모제를 실시해 공직사회에 신선한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성북구, 주요 팀장 직위공모제 실시해 화제 김영배 성북구청장
AD

공모 직위는 학력지원팀, 평생교육팀, 자원봉사팀, 도서관지원팀, 사회적기업팀, 창조산업지원팀, 참여소통팀, 도시재생팀 등 8개 팀의 팀장들이다.

구는 구청과 동 주민센터의 현직 6급 담당주사(팀장)와 일반주사(팀장이 아닌 주사)들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한다.


청내 직위공모제를 공고하면서 성북구는 ▲학력지원팀은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운영과 글로벌영어학습센터 설립 ▲도서관지원팀은 전문도서관과 작은도서관 조성 ▲창조산업지원팀은 패션봉제산업 아파트형공장 건립 ▲도시재생팀은 도보10분 도시 프로젝트 등 각 팀 핵심추진업무와 일반추진업무들을 상세히 밝혀 지원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성북구는 부구청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직위공모제 선발심사위원회를 구성하고 27일 심사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심사는 응모직원의 직무수행계획 프레젠테이션 보고와 선발심사위원들과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이어 선발심사위원회가 직무수행능력과 계획, 창의성 등에 대한 평가 후 투표를 거쳐 최다득표자 1명을 구청장에게 추천하면 구청장은 내년 1월 1일자로 발령을 내게 된다.


구는 공모를 통해 임용된 팀장들이 추진사업에 대한 성과를 높이며 이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경우 인사평가에서 우대한다는 방침이다.


성북구가 직위공모제를 실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구는 열정과 책임감을 가지고 역량을 발휘하며 창의적으로 일을 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공모제를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성북구는 민선 5기 구정 지표인 시민의 정부, 참여자치, 생활정치를 보다 원활히 구현하기 위해 일자리정책과 지역경제과 도시재생과 등 3개 과를 신설하는 등 조직을 정비하고 내년 1월 1일자로 시행에 들어간다.


또 공무원 개개인 업무역량을 꾸준히 개선시키고 고효율의 실행력을 만들어 가기 위해 성과와 실적 중심의 인사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행정지원과(☎920-3012)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