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깜짝배당 가능성 높은 기업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시아경제 이솔 기자]연말을 맞아 두둑한 배당수입을 안겨줄 수 있는 종목에 관심을 가져볼 때다. 17일 IBK투자증권은 지난해는 배당을 하지 못했으나 올해는 배당을 할 가능성이 높은 기업들을 주목하라고 조언했다.


곽현수 IBK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배당락이 존재하므로 주주들이 배당으로 얻는 이익은 평가이익 측면에서는 '0'라고 할 수 있지만 배당락 폭이 실제 배당액만큼 발생하지 않을 수도 있다"며 "배당락일의 배당락 폭 보다 실제 배당액이 큰 종목들을 종종 발견할 수 있다"고 전했다.

그는 이러한 기업들을 찾아보기 위해 지난해 적자를 기록해 배당을 하지 못한 기업들 중 올해 이익이 개선될 가능성이 높은 종목들을 추렸다고 설명했다.


그는 "실적 추정치가 존재하지 않는 종목들 중 배당 가능성이 높은 종목을 찾아봤다"며 "컨센서스가 존재하지 않는 기업의 경우 그만큼 투자자들의 관심이 상대적으로 적어 깜짝 배당에 따른 차익이 발생할 수 있는 덕분"이라고 진단했다.


IBK투자증권이 꼽은 '깜짝 배당'의 가능성이 높은 기업은 STX, 동원시스템즈, LIG에이디피, 참엔지니어링 등이다.


깜짝배당 가능성 높은 기업은?<IBK證>
AD




이솔 기자 pinetree19@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