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종로구, 서울시 청렴도 평가 '우수구'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인센티브로 1억원 받는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서울시에서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0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청렴시책’ 분야 ‘우수구’로 선정됐다.


또 종합청렴도 평가에서도 ‘장려구(5위)’로 선정돼 인센티브 1억원을 받는다.

이번 서울시의 종합청렴도 평가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결과(40%), 대민청렴지수 평가결과(40%), 청렴시책 평가결과(20%)를 종합한 결과다.

종로구, 서울시 청렴도 평가 '우수구' 선정 청렴 특강
AD


이번 결과는 지난 9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발표한 공공기관 청렴도평가 ‘우수기관’ 선정에 이은 쾌거다.

종로구는 올해 연초부터 '청렴다짐을 위한 직원 자정결의 대회'를 시작으로 구청장 청렴서한문과 메시지를 발송했으며사무실 출입문마다 청렴안내문을 부착, 직원들의 청렴마인드를 향상하고 올바른 청렴문화를 조성해 왔다.

또 부조리 발생 개연성을 차단하기 위해 '야간 위생업소 단속사항 PDA를 통한 즉시 보고제'를 실시해 우수사례로 선정돼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청렴리콜, 클린신고센터운영, 원스트라이크아웃제, 자치법규 부패영향 평가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했다.


구는 내년을 청렴도 최우수기관 목표로 청렴교육을 확대하고 개인별 청렴도 평가도 자율적으로 시행하며 상시확인시스템을 도입, 사람중심 명품 청렴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