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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상품]삼성전자 스마트폰 시장 성장 '일등공신', 갤럭시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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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수진 기자] '갤럭시 S'는 삼성전자(대표 최지성)가 올 3,4,분기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8.9% 점유율을 기록하며 시장점유율 4위로 올라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한 '일등공신'이다. 특히 국내에서는 특히 국내에서는 단일기종 판매량 사상 최단 기간인 10일 만에 20만대 판매를 돌파하는 데 이어 19일 만에 30만대, 33일 만에 50만대 판매 등 지속적으로 판매 기록을 갱신해 왔고, 마침내 70일만 에 100만대가 판매되는 성과를 올렸다.


[히트상품]삼성전자 스마트폰 시장 성장 '일등공신', 갤럭시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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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S는 삼성전자의 휴대폰 제작 기술력을 총집결한 제품. 9.9밀리미터(mm)의 초슬림형 디자인에 현존 최고 화질의 슈퍼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으며 다양한 생활 친화형 애플리케이션을 탑재했다. 조사 전문기관 엠브레인'이 갤럭시S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소비자 사용 실태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구매자 중 86%가 긍정적 만족도를 드러냈으며 구체적인 기능별 세부 항목 중에서는 '화면크기', '디스플레이 종류', 'DMB', '터치방식' 등이 높은 만족도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애플리케이션 부분에서도 카카오톡, 지하철 노선도 등 일상 속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무료 애플리케이션이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유료로 서비스되는 전자책과 어학 학습용 애플리케이션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최근 스노우 화이트 컬러, 팜므 핑크 컬러 등 다양한 색상의 갤럭시S를 출시하고 함께 화장품 브랜드 '아베다', 커피 전문점 '파스쿠치'와의 이색 콜래보레이션 마케팅(Collaboration Marketing)을 진행하기도 했다.




김수진 기자 sjk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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