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올해 네티즌들이 가장 많이 찾은 분야별 검색어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

올해 네티즌들이 가장 많이 찾은 분야별 검색어는? 네이버가 집계한 '2010 인기검색어'
AD

2010년 한해 동안 네이버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은 분야별 검색어는 무엇일까?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의 포털 네이버는 6일 올해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었던 인기검색어 순위를 집계한 '2010년 인기검색어'를 발표했다.

네이버는 ▲종합 ▲분야별 ▲월별 ▲세대별 ▲성별로 나누어 인기검색어 순위를 집계했는데 결과는 다음과 같다.


올해는 '제빵왕김탁구', '성균관스캔들', '내여자친구는구미호' 등 드라마 관련 키워드가 상위 10개 검색어 중 3개를 차지, 드라마가 많은 사랑을 받은 한 해였음을 증명했다.

또 월드컵과 동계올림픽이라는 대형 스포츠 이벤트가 있었던 만큼, '박지성골'과 동계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딴 '김연아'가 10위 권 내 랭크됐다. 그 외 '소녀시대', '티아라'와 '슈퍼스타K2', '장재인' 등이 상위권에 올라 걸그룹 열풍과 스타를 배출하는 새로운 프로그램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영화 분야에서는 '인셉션'이 차지했으며, 책 분야는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의 원작 소설인 '성균관 유생들의 나날'이 1위에 올라 드라마의 인기를 여실히 반영했다. 또 법정스님이 입적하면서 신간이 아닌 '무소유'가 3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자동차 분야는 'K5'가 1위에 올랐으며, 요리 분야는 '해물떡볶이'가 차지했다.


올해 네이버가 새롭게 집계한 세대별 인기검색어에서는 세대별로 뚜렷한 차이가 드러났다. 10대는 방송·연예, 20대는 교육·취업·국방, 30대는 부동산·자동차·육아, 40대는 골프·미디어, 50대는 서예·원예·건강 분야 검색어가 주를 이뤘다.


한편 각 분야에서 2010년 한 해 동안 사람들의 관심을 받은 검색어 순위는 네이버 검색창에 '2010 인기검색어'를 입력하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서소정 기자 ssj@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