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성훈 기자]KT가 아이패드를 활용한 모바일오피스 사업에 나선다. 경쟁사인 SK텔레콤도 갤럭시탭 기반 B2B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태블릿발 기업고객 확보전쟁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KT(대표 이석채)는 2일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이상훈 기업고객부문 사장 주관으로 기자간담회를 갖고 아이패드에 적용되는 보험영업과 증권영업, 병원, 모바일그룹웨어 등을 공개했다.
보험영업 솔루션의 경우 보험견적, 판매, 청약 등을 아이패드에서 처리할 수 있으며 병원 솔루션은 전자의무기록, 영상저장시스템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신속한 진료가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KT는 보험사, 증권사, 의료기관을 위한 태블릿PC 솔루션은 이미 개발을 완료했으며, 외식업, 교육, 부동산 등 다양한 업종의 솔루션들은 개발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상훈 사장은 “다양한 업종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태블릿PC 기반 솔루션 개발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T는 이와함께 연초 목표했던 기업고객대상 매출 3조 6000원, 모바일 오피스 고객 15만 순증을 무난히 달성할 것이라고 이날 밝혔다.
내년에는 클라우드 컴퓨팅을 적용한 ‘스마트 네트워크’를 통해 올해 보다 4000억원 증가한 4조원 이상으로 매출을 확대하는 동시에 솔루션이 적용된 모바일 오피스 고객도 40만 이상 순증을 목표로 하고 있다. U-시티, 에너지 솔루션, 디지털 사이니지(광고물), 기기간통신(M2M) 등 사업분야는 100% 성장시키겠다는 방침이다.
앞서 KT는 지난 1월 27일 기업고객 시장의 성장전략인 ‘스마트(S.M.ART : Save cost, Maximize profit ART)’ 전략과 함께 ▲기업 ▲ 소호및 중기 ▲공공 ▲빌딩 ▲스마트존 ▲그린 등 6개 전략대상(스마트6)을 밝힌 바 있다.
KT는 올해 스마트6 전 영역에서 1700여 건에 이르는 추진사례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스마트6의 대표적 구축사례로 KT는 전남 여수시 돌산읍 가두리양식장에 CCTV와 센서, 초음파 조류퇴치서비스를 접목해 철새들의 양식어류 포식을 방지한 사례를 꼽았다. 귀뚜라미보일러의 경우 KT 모바일오피스 도입 뒤 1인당 AS 처리가 두배 가량 늘어나는 등 업무효율이 크게 개선됐다고 덧붙였다.
조성훈 기자 sea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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