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파인테크닉스, LED조명 환경인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파인테크닉스, LED조명 환경인증
AD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LED조명 전문기업 파인테크닉스는 LED제품 8종에 대해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환경마크 인증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인증받은 LED전구는 백열전구 대체용 다운라이트 전구로 소비전력이 최저 8W로 일반 백열전구에 비해 세배 이상 효율을 높인 게 특징. 광확산 커버를 사용해 눈부심 방지기능이 있으며 유리구성품이 없어 외부충격에도 강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별도 시공 없이 일반가정이나 사무실, 매장, 관공서에서 삼파장 램프, 백열등 대신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납, 수은, 이산화탄소 등 유해물질이 들어 있지 않아 친환경적인 측면이 강조돼 이번에 환경마크 인증을 받았다. 지난 4월 이미 4가지 제품에 대해 받은 적이 있어 총 12개 제품이 환경마크를 달게 됐다. 국내에선 2004년 관련법률이 마련됨에 따라 공공기관이 직접 상품을 구매하거나 용역, 발주할 경우 의무적으로 친환경제품을 구매해야 한다.

은희문 대표는 "올 상반기 공공조달 부문에서 공급물량과 금액에서 1위를 차지했다"며 "이번에 환경인증을 추가로 받으면서 조달시장 영업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최대열 기자 dychoi@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