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작구, 동절기 공동주택 소방훈련

시계아이콘00분 41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3일 오후 2시 노량진1동 신동아리버파크 아파트 단지서 주민 등 175명 참여, 소방헬기 등 장비 16대 동원,화재 진압, 대피 훈련, 인명구조, 응급의료 시범 등 실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3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노량진동 신동아리버파크 아파트 단지에서 ‘동절기 공동주택 소방훈련’을 한다.


화재로부터 구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동작소방서와 합동으로 계획한 행사다.

동작구, 동절기 공동주택 소방훈련 문충실 동작구청장
AD

훈련은 2부로 나누어서 시행되며 1부(오후 2~2시45분)에서는 가상 화재 시나리오에 따른 주민 자체 진화 및 대피, 인명구조 훈련 등이 실시된다.


특히 ‘소방헬기 및 굴절차를 활용한 인명구조’ ‘완강기 및 접이식 사다리를 활용한 대피 유도’ ‘응급처치 및 환자이송’에 대한 동작소방서 직원들의 시범이 계획돼 있어 훈련에 현장감을 더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특수 제작된 이동 체험 차량을 이용한 재난(화재·지진 등)체험, 특수 구조대 장비 및 소방 활동 사진 전시 등이 이어진다.


이 날 훈련에는 지역내 공동주택 146개 단지의 입주자대표회의 회장, 관리사무소장, 주민 등 175명이 참여하며, 소방헬기를 포함한 장비 16대가 준비돼 있다.


문충실 동작구청장은“최근 국내외 건물 화재사고 등으로 인한 인명피해가 잇달음에 따라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재난대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훈련을 계획했다”면서“소방훈련이 화재로부터 구민들을 보호하고 안전한 동작구를 건설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작구는 지난 10월 13일 남성시장길 입구에서 우성아파트 앞까지 약 300m에 이르는 지점에서 소방차 진출입 훈련을 실시,인근 아파트 주민 및 점포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내년에는 지역내 재래시장을 대상으로 연 2회(상·하반기) 동작소방서와 합동 훈련도 계획하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