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여행에서 나를 만나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27초

11월 4주 예스24 종합 부문 추천도서 3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누구나 한번쯤은 가방을 둘러메고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 새로운 경험을 하고 싶어서, 지루한 일상을 탈출하고 싶어서 그런 맘이 생기기도 한다. 그리고 아주 가끔은 아무도 모르는 곳에서 나 자신에 대해 생각해보기 위해서 여행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머리속에 찾아든다. 여기 여행을 떠나 진정한 자신을 마주하고 자신이 가진 아픔을 치유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있다. 여행을 떠나고 싶어하는 당신에게 진짜 여행 이야기를 들려줄 세 권의 책을 소개한다.


1. 그녀의 첫 번째 걷기여행: 머리를 비우고 마음을 다독이는
http://www.yes24.com/24/goods/4372044

여행에서 나를 만나다
AD

머리가 복잡할 때나 가슴이 답답할 때, 인간관계가 틀어졌을 때나 혼자라고 느낄 때, 이 책은 가장 건강하고 좋은 해결책으로 ‘걷기’를 제안한다. 그럼 어떤 길을 택해야 할까? 먼저 자신의 마음에 귀를 기울여보자. 나의 기분이 어떤지 파악한 뒤에 책을 펼치면 ‘이런 기분일 때는 이런 길을 걸어라’라고 친절하게 알려준다.


걷기가 몸과 정신 건강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하지만 러닝머신에서 걷는 것과 실제 길위에서 걷는 것의 효과가 같을까? 물론 아니다. 다시 말해, ‘어떤’ 길을 걸을지는 매우 중요하다. 몸과 마음이 너무 지쳐서 사색의 시간을 갖고 싶은데 등반에 가까운 난코스를 선택하거나, 지루한 일상을 벗어나 떠난 걷기여행에서 가도가도 똑같은 포장도로만 걷게 된다면 모처럼 떠난 여행이 도리어 스트레스만 안겨줄 것이다. 이 책의 장점은 바로 그런 이런 디테일함을 챙겨줬다는 데에 있다.

2. 여행이 답해줄 거야: 히피의 여행 방정식
http://www.yes24.com/24/goods/4294046


여행에서 나를 만나다



여행에 나서지 못하는 사람들의 사연은 가지가지. 돈이 없어서, 나이가 많아서, 영어가 안 되서, 현실에 눌려서……. 여행 갈 이유는 막연해도 여행 못 갈 이유는 구체적이고 현실적이다. 발목을 잡는 이유가 너무 많아 선뜻 걸음을 떼기가 어려운 우리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 떠나도 괜찮은 이유’를 찾고 싶어 한다.


하지만 여행을 하는 데 있어 꼭 거창한 목적이 꼭 필요한 것일까? 전작 『히피의 여행 바이러스』를 통해 대한민국에 여행 바이러스를 퍼트렸던 저자가 4년 만에 돌아왔다. 그녀는 지난 4년간의 여행 수첩을 꺼내들고는 우리에게 그녀의 여행을 들려주며, 여행을 나설 대 꼭 굳이 거창할 이유 따위가 필요 없다고 말해준다.


여행을 떠나 아무것도 깨달은 게 없어도, 여행의 순간에서 얻은 기억 그 자체가 얼마나 우리에게 커다란 변화를 안겨주는지 이 책은 말해준다. 여행에 나서 조금씩 바뀌는 나를 만나는 그 자체만으로도 지금 당장 여행을 떠나는데 충분한 이유가 되어줄 거라고 말이다. 특히 주변의 모든 풍경과 사물을 자신만의 독특한 시각으로 담아낸 사진들은 조금 더 여행자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계기가 되어주고 있다.


3. 어느 젊은 광대 이야기
http://www.yes24.com/24/goods/4188379

여행에서 나를 만나다



남들은 눈이 빠지게 취업게시판을 뒤적이고 있을 때, 그는 가진 모든 것을 팔아 덜렁 프랑스로 날아간다. 그곳에서 스스로가 '광대'가 되어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고 딱 한뼘 만큼 자란 자신감을 가지고 다시 현실로 돌아와 그토록 원하던 광고회사에서 일한다. 하지만 1년이 지난 후 그 속에서 황폐해진 자신을 보며, 아무것도 없이 달랑 몸만 가지고 떠났던 그 때 처럼 다시 아무런 계획없이, 오로지 자신을 위해서 인도행 비행기 티켓을 끊는다. 이 책은 두려움이 없는 한 청년의 40일 간의 성지순례와 7개월간의 인도여행기를 담고 있다.


매일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그저 푸념만 늘고, 그것을 자신의 정해진 운명인 양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여행을 과감히 떠났다가 다시 돌아오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아도 되다는 것과 여행 속에서 진정한 행복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찾을 수 있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다.




나주석 기자 gongg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