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어보브반도체, LED BLU 전용 MCU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어보브반도체는 LED BLU (백라이트유닛)용MCU 개발에 성공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제품은 소수점 이하까지 정확히 표현하는 타이머를 내장해 오차를 획기적으로 줄였다. 기존 제품의 문제점이었던 Flicker(깜빡임 현상)을 완벽하게 제거해 화질이 역시 개선됐다.

어보브반도체의 관계자는 "이번 출시된 제품에는 오차율를 60만배 이상 개선할 수 있는 소수점을 표현하는 타이머와 전용 하드웨어가 내장돼 8 bit MCU 임에도 불구하고 32 bit MCU보다 뛰어난 성능을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제품 출시로 국내외 대형 신규 고객에 판매를 진행 중에 있으며 TV, 모니터, 노트북 등 LED제품이 들어가는 제품에 적용돼 연간 40억 이상의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어보브반도체는 부가가치 높은 신제품 개발 및 중국 매출 증대에 힘입어 3분기 누계 매출액은 379억으로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하였으며, 올해 500억원 이상의 매출액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용어설명
MCU (Microcontroller): 전기/전자 제품에 1개 이상 사용되는 제어용 반도체.




임철영 기자 cyli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