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도봉구, 철새들 행로 알아보는 환경교실 열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초등학교 3~6학년 20명 모집, 철새들 어디까지 날아갈 수 있을까 등 배워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선물에 대한 특별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참가 희망자를 모집한다 고 밝혔다.

초등학교 3~6학년 20명을 모집, 철새들은 어디까지 날아 갈수 있을까. 우리나라를 거쳐서 고향으로 돌아가는 새들은 무엇이 있나 등 철새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는 '새야!! 넌 어디까지 가봤니' 를 진행한다.


또 초등학교 1~6학년 20명을 모집, 몸을 움직여서 알아보고 이해하는 '생태야 놀자'를 월 2회 실시한다.

겨울을 보내기 위해 한강을 찾아 온 철새는 무엇 무엇이 있을까 알아보는 '한강천새탐조'도 진행한다.

도봉구,  철새들 행로 알아보는 환경교실 열어 어린이들이 중랑천에 날아온 겨울 철새를 관찰하고 있다.
AD


이외도 지역내 성인 20명을 모집, 화장품에 들어있는 성분과 구입시 체크해봐야 할 성분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고, 자연에서 나는 재료로 화장품 '자연주는 선물 - 천연화장품'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가족이 모두 함께하는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12가족을 모집, 가족단위로 추운 겨울 밤하늘을 밝혀 주는 별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는 '별헤는 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10가족을 모집, 크리스마스리스를 자연물로 만들어 보는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환경교실은 도봉구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11월 26일 오전 10시부터 인터넷(www.ecoclass.or.kr)으로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산업환경과 ☎2289-1589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