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진우 기자]일렉트로룩스 코리아(대표 정현주)는 시간이 지나도 강력한 흡입력을 유지하는 멀티 싸이클론 진공 청소기 'T8(티-에이트)'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T8'의 핵심 기술인 '멀티 싸이클론' 방식은 8개의 싸이클론 콘이 초고속으로 회전하며 발생시키는 강력한 원심력이 특징이다. 이 원심력은 청소기 내부로 빨아들인 공기에서 먼지나 이물질을 완벽하게 분리해줘 필터에 직접적으로 쌓이는 먼지가 거의 없어 흡입력이 강력하게 지속된다.
'T8'에는 0.1마이크론의 미세 입자까지 걸러내는 고성능 헤파필터가 장착돼 있다. 박테리아, 집먼지진드기, 곰팡이 균 등 각종 알레르기 원을 제거한 뒤 깨끗한 공기를 재배출 하기 때문에 청소할 때 실내공기 오염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사용과 관리에 있어서도 편의성이 극대화됐다. 먼지통은 1.3L의 대용량으로 자주 비워줘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고, 버튼 하나로 분리할 수 있도록 설계돼 간편하고 위생적이다.
'T8'에는 실용적인 맞춤형 액세서리도 포함돼 있다. 집안 구석을 청소할 때 편리한 틈새노즐, 침구와 패브릭용 노즐, 가구용 브러시 등 3가지 액세서리를 함께 제공하기 때문에 바닥재와 공간에 상관없이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
'T8'은 메탈릭 오렌지와 메탈릭 레드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주요 백화점과 할인점, 하이마트,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권장 소비자 가격은 34만1000원이다.
김진우 기자 bongo79@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